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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ckling the Global Learning Crisis | by Pinelopi Koujianou Goldberg - Project Syndicate

By exacerbating a pre-existing "learning crisis," the COVID-19 pandemic has undermined many developing countries' long-term economic prospects. Even in the face of today's fiscal constraints, immediate action to improve educational outcomes has become an 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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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ckling the Global Learning Crisis

교육은 대유행의 가장 결과적인(consequential) 사상자(casualties) 중 하나로 부상했다. 유네스코의 추정에 따르면, 위기의 절정기에 190개국 이상에 걸쳐 약 16억 명의 학생들이 학교에서 쫓겨났다(forced out of).

고소득 국가에서는 학교 폐쇄가 사회경제적으로 불리한 배경에서 학생들에게 불균형적으로(disproportionately) 해를 끼쳐 학습과 소득(earnings) 불평등에 대한 장기적인(long-run) 영향(implications)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교육받은 부모를 둔 학생들과 컴퓨터와 인터넷에 접속하는 학생들과 그러한 자원이 부족한 학생들 사이에는 가시적이고 확대된 격차가 있다.

그러나 저소득층의 상황(settings)은 더욱 더 우울하다(even bleaker in). 2019년 세계은행은 저소득층과 중산층 국가 일부 저소득 국가에서는 무려 80%가 여전히 간단한 텍스트를 읽고 이해하지 못하는 것으로 추산했다. 이러한 결과를 고려하여(In light of these findings) 이 은행은 다음과 같은 새로운 개념을 도입했다. "빈곤을 배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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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세계개발보고서도 같은 노선을 따라 케냐와 탄자니아, 우간다에서 3학년 학생들의 4분의 3이 '개 이름은 강아지'와 같은 기본 문장을 읽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도의 시골지역에서는 3학년 학생들의 4분의 3이 46-17과 같은 두 자리 숫자 뺄셈(two-digit subtraction) 문제를 풀지 못했다.

더 나쁜 것은, 이러한 학습 적자(deficits)는 지난 20년 동안의 평균 학교 교육 기간(years)에서 인상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그리고 대부분의 국가에서 초등 및 중등 교육에서 높은 등록률에도 불구하고 지속되는 것으로 보인다. 간단히 말해서(Simply put), 더 많은 학교 교육이 더 많은 학습으로 전환되지(translated into)는 않았다. 그리고 이러한 차이(divergence)는 일부 환경(settings)에서 너무 커져서 전 세계적인 "학습 위기"에 대한 경고를 불러오고 있다.

저와 제 공동 저자들이 최근 연구에서 보여주듯이, 이 걱정스러운(alarming) 패턴은 소수의 가난한 나라에만 국한(confined)된 것이 아니다; 그것은 많은 중산층과 저소득 국가의 전형이다. 마찬가지로, 글로벌 개발 센터의 최근 연구는 수년 간의 학교 교육 차이보다 훨씬 큰 고소득 국가와 저소득 국가 간의 차이를 학습하는 것을 기록하고(documents)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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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유행의 한가운데는 특히 재정(fiscal) 자원이 부족한 국가들에서 학습 위기를 타개하기에는 부적절한(inopportune) 시기처럼 보일 수 있지만, 현재의 교육 격차의 장기적인 비용은 무시할 수 없을 만큼 너무 크다. 그래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학습 위기를 해결(tackling)하기 위한 전략은 두 가지 요소(components)를 포함해야 한다. 첫째, 학습 수준이 낮은 국가의 정책 입안자들은 교육에 높은 우선순위를 두도록 설득되어야(be persuaded) 한다. 이것은 명백하게 보일지 모르지만, 경제 성장과 발전을 가능하게 하는 교육의 중요한 역할이 자원을 통제하는 사람들에게 항상 그렇게 명백하지는 않다.

정부는 종종 사람에 대한 투자보다 물리적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우선시한다다. 도로와 다리는 빠르고 가시적인(tangible) 수익(returns) 내고(yield) 종종 정치인들의 재선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교육의 수익률은 장기적으로만 실현(materialize)되는 경향이 있고, 대개는 그들을 이끌었던(spearheaded) 정부가 사라진 후에야 실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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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인센티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계 은행의 인적 자본 프로젝트는 이제 학습 수준, 건강 및 기타 중요한 요소를 고려하여 모든 국가에 대한 인적 자본 지수를 계산(computes)한다. HCI는 미실행(inaction)에 따른 경제적 비용을 공개(lays)한다.

예를 들어, 0.40의 점수는 오늘 태어난 아이가 성인(18세)에 접어들 것이라는 것을 나타내며, 완전한 교육과 적절한 건강 관리를 받는 또래 아이만큼의 생산성이 40%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세계은행은 이러한 정보를 공개(public)함으로써 정책입안자들이 교육(그리고 건강)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도록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HCI는 또한 중요한 측정 및 연구 기능의 역할(serves as)을 한다. 국가 전체의 학습 진척도(progress)를 추적하려면 일련의(set of) 공통 측정기준(metrics)이 필요하기 때문에, 세계은행은 2000년과 2017년 사이에 164개국의 데이터로 구성된(comprising) 조화 학습 성과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이러한 조치는 새로운 학습 지표가 이용 가능해짐에 따라 2~3년마다 업데이트될 것이다. 다시, 학습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도(guiding)하는 것 외에도, 그 목적은 정부가 더 많은 것을 하도록 장려(to spur)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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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개발도상국의 정부가 학습 향상을 위해 헌신한다고 해도, 특히 전염병이 유행하는 가운데, 어떻게 그들이 이용할 수 있는 빈약한 자원을 가지고 있을 수 있을까? 이 문제는 전략의 두 번째 구성 요소인 비용 효율성에 대한 레이저 같은 초점을 통해 해결된다.

효율적인 공공 지출은 저소득, 자원이 부족한 환경에서 항상 중요했지만, 이제 COVID-19 위기로 인해 재정 예비비(fiscal reserves) 고갈(depleted)되고 많은 사람들이 다시 가난에 빠지게 되었으니, 그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하다.

개발도상국들이 가장 적은 비용(for the least)으로 가장 많은 것을 제공하는 전략을 찾아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영국의 외국, 영연방개발청(Commonwealth & Development Office)과 세계은행이 주도하는 새로운 계획인 글로벌 교육 증거 자문 패널(Global Education Evidence Advisory Panel)은 매우 귀중한invaluable)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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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나라의 경험적(empirical) 증거에 대한 광범위한(extensive) 검토를 바탕(Drawing on)으로, GEEAP는 교육 개입을 "훌륭하고 좋은 구매", "약속적이지만 낮은 증거", "나쁜 구매"의 세 그룹으로 분류(classifies)한다.

그 위원회의 첫 번째 보고서는 학습을 개선하는 가장 비용 효율적인 방법은 부모와 아이들에게 교육의 혜택, 비용, 그리고 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최상위 정책 입안자들이 스스로 교육을 받는 것이 중요하듯이(Just as), 학부모와 학생들은 학습의 중요성을 믿어야 한다. 다른 극단적인 경우("나쁜 구매") 새로운 설비,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및 기타 장비에 대한 지출은 비용에 비해(relative to) 실망스러운 결과를 낳는다(yield).

이것은 좋은 소식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엄청난(exorbitant) 지출 없이도 진보가 가능(feasible)하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최근 세계은행 논문에 따르면, 가장 비용 효율적인 개입은 어린이 한 명당 단돈 100달러에 (최고의 성과를 내는 교육 시스템과 비교할 때) 3년의 추가적인 고품질 교육을 제공하는 것과 맞먹는다(equival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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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도상국은 COVID-19 이전에 학습 위기의 중심에 있었다. 대유행의 종말이 다가오고 있는 지금, 모든 나라와 국제 기관들은 우리의 가장 중요한 자원인 사람들을 개발하려는 그들의 의지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imperative)이다.

PINELOPI KOUJIANOU GOLDBERG

Writing for PS since 2019

9 Commentaries

Pinelopi Koujianou Goldberg, a former World Bank Group chief economist and editor-in-chief of the American Economic Review, is Professor of Economics at Yale Univer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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