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패드 책읽기] e-book 전자책 어플추천! #교보문고도서관


 

 

무거운 책 대신, 아이패드 하나로!

나의 독서습관

 

 

#독서 #책읽기 나는 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닌 것 같다. 초등학생 때부터 고등학생 때까지 다독상을 받으면서 커왔지만 사실 나는 책 보다는 책을 읽는 나의 행위에 더 만족감을 느꼈다. 책을 읽음으로써 깨닫게 되는 혹은 배우게 되는 것들도 물론 중요한 이유지만 그보다 책을 읽는다는 자체에서 오는 내 스스로에 대한 대견함이 있었다. 어찌됐든 책읽기는 나의 습관이라기 보다는 평생의 노력에 가깝다. 대학생 때는 오히려 책을 너무 안읽었는데, 그래서 스스로 하루에 30분 책읽기라는 과제를 부여한 후에야 책을 다시 읽게 되었다.

 

사람들마다 독서 스타일이 다양하겠지만, 나 같은 경우는 집에서 읽기 보다는 이동하는 시간에 책에 더 집중이 잘된다 (남들의 시선을 신경쓰는 타입 ㅎㅎㅎ 공부도 그래서 집에서 못함) 하지만 책을 들고 다니는 것 자체가 부담스럽고 몇장 읽지도 못하는데 무거운 한권을 들고 다니는게 부담스러웠다. 그러다 #아이패드 를 구매하고 #교보문고전자도서관 어플을 통해 #전자책 #ebook 을 읽게 되었다.

 

 

도서어플을 통해서 전자책을 구매해서 읽을 수도 있는데, 나는 도서관에서 책을 읽는 습관 때문인지 정말 평생을 볼 책이 아니면 일단 빌려서 읽어보는 타입이라서 이 어플을 정말 추천한다. 물론 신간도서나 종이로 출판되는 모든 책을 구할 수는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오히려 나처럼 결정장애가 있는 사람에게는 선택권이 방대하지 않아 오히려 더 긍정적인 면이라고 할 수 있겠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이라는 어플은 무료어플이고 확실한 것은 모르겠지만, 안드로이드에서도 동일한 어플을 다운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걸로 알고 있다.

 

 

이 어플은 교보문고 자체에서 책을 빌리는 형태가 아니라 각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전자책을 대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래서 본인이 사용하는 도서관에 회원가입이 필수적으로 되어 있어야 하고, 도서관 별로 전자책이 거의 없을 수도 있다. 나 같은 경우에도 대구광역시 내의 공공도서관에 가입하여 전자책을 빌려보려고 했지만 전자책 권수가 현저히 부족했다. #계명대학교전자도서관 같은 경우는 전자책 형태로 출판된 도서가 매우 많았고 신간도 정기적으로 계속 업데이트가 되어서 계명대학교도서관을 적극 이용하고 있다. 대학생이라면 본인 대학교를 우선적으로 확인해보길!

 

 

도서관을 이용하려면 로그인은 필수! 사실 난 올해 2월에 학교를 졸업해서 더 이상 전자도서관을 못쓸수도 있다라고 생각했는데 현재까지 매우 잘 사용중 :)

 

 

신착자료도 볼 수 있고 베스트 자료도 볼 수 있으며, 분야별로도 나눠서 책을 찾아볼 수 있다.

 

 

전자도서관이기 때문에 일반 도서관처럼 대출권수가 제한되어 있는데, 이 경우는 예약을 할 수도 있다. 인기가 많은 책 같은 경우는 위에 경우처럼 20권가까이 될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5권 미만이 대부분이고 일반적으로는 2권이 최대인 경우가 많다.

 

 

대출하기를 누르면 전자책 형태로 다운로드가 되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없이도 어디서나 볼 수 있다.

 

 

대출기간은 4일 정도인데, 나의 서재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반납기간을 연장할 수 있어서 최대 10일정도 가능한 것 같았다. 다만 예약이 잡혀 있는 경우 기간 연장이 불가할 수도 있다. 따로 반납을 신청할 필요없이 기간이 지나면 자동만료되어 나의 서재에서 사라진다.

 

 

 

기능도 생각보다 다양하다. 듣기를 누르면 여성과 남성 혹은 어린아이의 음성으로 책을 읽어준다. 기계적인 느낌이긴 하지만 생각보다 괜찮다. 목차를 확인할 수도 있고 북마크를 해놓은 부분을 다시 찾아볼 수도 있다.

 

 

텍스트 크기와 간격 및 여백 등으로 원본 설정된 기본값으로 볼 수도 있지만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로 변경도 가능

 

 

밝기 조절과 배경색 선택도 가능하다. 기본적으로는 흰 배경인데, 나는 눈이 피로할 것 같아, 검은색으로 설정

 

 

 

무엇보다 아이패드로 책을 읽어서 좋은 점은 메모를 아주 손쉽게 할수 있다는 점이다. 나는 책을 읽으면서 마음에 드는 구절이나 생각거리가 있으면 기록하는 편인데, 이 어플에서는 드래그로 바로 아이패드 메모 어플에 옮겨 담을 수 있다. 내가 일일히 적지 않아도 바로 옮길 수 있다는 것!

 

 

#아이패드어플추천 아이패드 사용자라면 듀얼 어플을 활용할 수 있을테니 따로 도움이 필요한 분은 댓글!

 

 

이상으로 내가 #책을읽는방법 소개 끝! 아이패드로 넷플릭스나 유튜브도 좋지만 스마트한 얼리어답터 느낌 내며 아이패드로 전자책 한번 읽어보는 것 추천합니다 :)

 


[아이패드 책읽기] e-book 전자책 어플추천!

#교보문고도서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