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선물 받은 그릇에 첫요리

삼겹살양배추 볶음과

배추가득 담은 비빔면

냉장고에서 점점 시들어가는

채소들을 급하게 다 때려넣음 ㅎ

어머니가 보시더니 시켜먹은거냐고

말하시길래 역시 어떤 그릇에 담느냐에 따라

요리는 엄청 달라 보이구나 싶었다

#비빔면조합 #삼겹살양배추

#냉모밀 #김치전 가쓰오 육수에

물도 넣고 얼음도 넣었더니 너무 싱거워짐 ㅠ

오뚜기 쯔유가 엄청 진하다는데

다음에는 그걸 이용해보는걸로 ㅎ

오랜만에 먹는 김치전은 맛좋은데

하고나면 치울게 너무 많다 ㅠㅠㅠ

서울 출장가는 기차표 시간 변경하려고 갓더니

그 전날꺼를 이미 끊어놓고 시간대도 넘겨서

환불도 안됨 ㅜㅠㅜㅜ 하아 쌩돈 날려서 우울했던 날

그래 이런 경험을 발판삼아 좀 더 정신차리도록

요즘 연구과제에 참여하면서 그 전까지는

하지 못했던 연구업무들을 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재밌기도 하고 겨우 이 차트 하나를

만들기 위해서 데이터를 그렇게 수정하고 다시

살펴보고 분류하고 해야하는구나 싶었던 ㅎ

시간은 진짜 잘가는데 결과값이 들인 시간에 비해

그 양이 너무 부족해보임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또 다시 배우고 성장하는 기분이라

발전적 차원에서는 만족스러운 직장 근황이다

#연구과제 #데이터라벨링

아주 소소한 재테크를 하는

직장인으로써 매번 유튜브를 켤때마다

보는 중 ㅋㅋㅋㅋㅋㅋㅋ 내가 #금투세

내기 위한 만큼의 수익은 한참 멀었지만 ㅋㅋ큐

미리미리 준비한다는 마음으로 ㅎ

#직장인재테크

인도에 대한 나라가 점점 흥미롭게 느껴짐

관련 다큐 영상도 엄청 자주 나오는듯

인도의 젊은 세대가 계층에 따라 가지게 되눈

기회의 격차가 크다는 점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부의 불평등도 이미 심각한 상태

과연 어떤식으로 이를 해결할수 있을까

모디총리가 3연임에 성공했다는데 지난 선거처럼

엄청나게 압도적인 결과는 아니었다고 한다

#광화문한정식맛집 #모담

주로 시청이나 광화문에서 미팅이 많은 편이라

동료들에게 예전에 추천 받았었던 곳

룸은 예약이 빨리 차는 편이라서 미리 하는게 좋을듯

난 시간이 오후1시여서 늦은 점심시간대로

1인 코스요리는 아니지만 1인 당 메뉴로

제육 27000원에 솥밥으로 변경해서 1인 총 3만원

기본 스타터 찬들이 나오고 조금씩 나눠 먹는 시스템

음식들이 깔끔하고 맛도 전반적으로 좋음

본식전에서 약간 퓨전식의 파스타 국수

같은 것도 나와고 회도 1인 두점씩 서빙됨

 

본식의 제육은 찬들이 따로 나오고 쌈이랑

솥밥 그리고 미역국! 미팅 참여하신 분들이

다 만족하셔서 나도 뿌듯했음 ㅎㅎㅎㅎ

회의도 잘 정리되었고 또 대화도 즐거웠음

돌담길 지나가며 출장마무리

서울에서 더 있다가 올까 싶었는데

항상 막상 미팅 끝나면 집에

가고 싶다는 생각만 가득 ㅋㅋ큐

 

#제로칼로리아이스크림 죠스바 0칼로리

처음 먹어봤는데 내가 아는 그 맛이 아님 ㅠ

뭔가 덜 상콤하다고 해야되나 흠

입이 시원한걸 먹을땐 사먹을듯

아끼다가 똥된다의 전형

사실 일부로 아낀건 아닌데

예전에 만든 무우절임이랑 당근라페가

상해서 다 버리게 됨 ㅠ

생각보다 쌩으로 먹기보다 뭔가

같이 먹을게 있어야 한다고 생각이 드니

손이 잘 안감…앞으로는 걍 쌩으로 먹고

필요할때마다 해먹는게 나을듯 ㅎ

예전에 받은 당근케이크

예전에는 왜 먹는지 이해못했던 나

당근 좋아…근데 감자같이 익힌 당근은 극혐

흥미로웠던 다큐, 이걸보면서 한국사회의

구분짓기는 도시에도 적용되는구나 싶었다

세종에서의 삶이 만족스러운 이유중 하나가

생활지역 곳곳에 초록이들이 많기 때문

시들어가는 배추를 처리하기 위해서

급 삼겹살과 같이 볶고 고형카레를 넣어서

덮밥으로 만들어줌 ㅋㅋㅋㅋ그리고 무말랭이

오랜만에 카레 먹으니까 또 엄청 맛있는겨

#삼겹살배추카레

#세종뼈해장국 으로 유명하다는 충실옥

원래 나성동에 본점이 있는데 세종시청에도

분점이 생겼다고 해서 처음 와봤다

당연히 뼈해장국 먹을줄 알았는데

바로 감자탕으로 달려버리는 ㅋㅋㅋㅋㅋ

점심에 감자탕 시키는 사람은

우리팀 밖에 없었음 ㅋㅋㅋㅋㅋㅋ

 

딱 깔끔하니 괜츈했음

담에 온다면 또 먹을듯?

근데 지금 내 감자탕 탑티어는

이문수 검은콩감자탕임 ㅎ

어우 야근까지하며 겨우 연구과제 1차 원고 작성완료

일단 빨리 해뒀으니 다른 연구과제 빨리 끝나고

프로젝트 관리에 힘을 실어야지 ㅠ

 

이게 35000원의 장보기인가요

근데 다시 생각해보면 또 엄청 비싸진

않은것 같기도 하고 ㅋㅋㅋㅋㅋㅋ

배달음식 두번 안키시면 되잖아? 이런 ㅎ

당근 품절돼서 안옴…눈물 ㅠ

100% #땅콩버터 처음사봄 8천원대

저기 물품 중에 제일 비싼 ㅎㅎㅎㅎ

청년에 대한 기사들은 죄다 부정적 ㅠ

요즘은 한국사회가 모든것이 네거티브로

뒤덮혀 있는것 같고 동시에 스스로를

Poor thing으로만 바라보는 시선이 많은 느낌

물론 문제를 인식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우리가 바라봐야할건 어떻게 이 문제들을

같이 해결할수 있을지에 대한 건강한 논의

그리고 긍정적인 비전제시여야 하는데 말이다

엄마가 보내주신 김치랑 카레가 너무 먹고싶어져서

양파랑 양배추 캬라멜 라이징 하고 아예 밥이랑 카레

넣어서 약간 죽처럼 만들어서 먹었다 ㅋㅋㅋㅋㅋ

비온다더니 몽글몽글한 날씨

 

섬유질을 늘 부족하게 먹는 것 같아서

아주 맛있지만 귀찮은 #라이스페이퍼랩

만들어 보려고 아주 대충 준비함

#땅콩버터쌈장소스 가 아주 킥인데 말이죠

일단 전 쌈장부터 된장과 고추장 마늘 참기를 깨를

넣어서 만들어 놨던게 있어서 그걸 땅콩버터와 썩어주고

굴소스 조금 설탕 조금 참기름 조금 해서 쓰까줫습니다

아주 미친 맛입니다…이것만 있으면 무적의 맛

소스를 하나씩 바르는게 귀찮아서

무 채썬걸 걍 비벼줌 ㅎ 근데 이렇게 하니까

물생겨서 라이스페이퍼 말 때 힘듬 ㅠ 비추

깻잎이랑 마른김이 아주 킥임

쌀때는 좀 귀찮지만 겁나 맛나죠

진짜 너무 맛있음…고기는 진짜 얇은거

들어갔는데 걍 고기 없어도 됨 아주 굳이야

채소들 때문에 물많이 생긴 소스랑

같이 먹으니 을매나 맛있게요

담에 꼭 당근도 넣어서 먹으리라

 

주말마다 보는 세계는 지금

난민 문제는 더 심각해지면 심각해졌지

해결되지는 않을듯, 막을 수 없다면 체계적으로

이민자들을 사회에 구성원으로 흡수될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최소한의 노력은 요구되어야 할듯

늘 만만하게 해먹는 오일파스타

냉동실에 남아 있던 새우도 넣어서 냠

날씨가 기가 막혀

나갈까 하다가도 집이 너무 좋은 걸 ㅎ

딱 지금만 같은 여름이 계속 되기류ㅠ

이번주 #자기계발 목표달성 현황

영어공부는 왤케 하기 싫을까 ㅠ

각잡고 제대로 해야한다고 생각하니

더 하기 싫어지는 듯ㅎㅎㅎ 그래도

나름 얄심히 살았던 한주였음!

 

https://m.blog.naver.com/daily_ian/223472839895

 

🏠 연구기록 l 주택자산의 불평등 진단과 중장기 정책 방향 (국회미래연구원,2023) 부동산 가격,

연구기록 l 주택자산의 불평등 진단과 중장기 정책 방향 (국회미래연구원/2023) 내 집 마련의 꿈이라는 문...

blog.naver.com

https://m.blog.naver.com/daily_ian/223472915721

 

🎱 영화기록 l 불편한 돈과 계급 그리고 우리의 선택: 더 에이트 쇼(The 8 Show) 넷플릭스 추천, 후

헝가리로 가는 장거리 비행시간을 위해서 전편을 다운받아서 비행기에서 모든 에피소드를 끝내버린 #넷플릭...

blog.naver.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