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날씨가 점차 시원해지는가 싶더니 오늘은 다시 또 여름날씨

회사건물 옥상에 올라가서 썸네일 사진 남기기

가을쯤 단풍들고 선선해지면 점심시간에 대화장소로 딱일듯

그러면서 엄청 넓은 이 공간에서 소풍하듯이 도시락 먹으면 엄청 좋겠다 싶었다. 물론 그래도 되는진 모르겠지만 🙃

#중국자동차수출 #중국전기차 #철근누락 #건설감리

중국의 주요 친환경차 판매 기업들이 연말까지 차량 1대당 최대 700만 원에 육박하는 구매 인센티브를 지급하면서 전체 자동차 수출을 견인할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1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중국의 7월 자동차 수출량은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63% 증가한 31만 대를 기록했다.

중국 기업들이 생산한 자동차 물량은 전체 자동차 수출량의 80%인 24만8천 대로 집계됐다. 테슬라의 상하이 기가팩토리와 같이 외국 업체들이 중국에서 차량을 만들어 중국 외 국가로 판매하는 물량을 제외한 수치다.

중국은 2023년 상반기에 세계에서 가장 많은 234만 대의 차량을 수출했다. 2022년 차량 수출 1위였던 일본의 상반기 수출량과 비교해 15.8% 높은 수치다.

이에 2023년에는 중국이 전 세계 자동차 수출 1위 국가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해지고 있다.

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24296

 

중국의 자동차 수출이 급증한 것은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급증한 전기차 덕분이다. 중국은 정부의 신에너지 차량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배터리 생산에 필요한 풍부한 자원을 무기로 전기차 생산 능력을 키워왔다.

여기에 낮은 인건비로 생산 원가를 낮춘 저가의 전기차를 유럽과 동남아 시장에 적극 수출하면서 일본과의 격차를 줄여 나가고 있다. 특히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이뤄졌던 중국산 전기차 수출이 지난해 영국과 벨기에, 그리고 남미 지역으로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무디스는 중국 제조사들이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전기차 배터리 주요 광물의 절반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들어 수출은 물론 세계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국의 자동차 수출 순위는 지난해 230만 대로 세계 6위다.

http://www.autoherald.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123

 

무량판 구조 지하주차장 ‘철근 누락’ 사태가 공공주택 공급에 차질을 줄 것이라는 우려가 크다. 국토교통부는 공급 우려에 선을 긋고 있지만 공공주택 공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사업을 함께 해온 협력사 중 ‘전관 업체’가 적지 않은 데다, 이들 업체와의 협업을 원희룡 국토부 장관이 사실상 금지하고 있어서다. 부패 척결과 공공 주택 사업 안정 간의 딜레마가 불거질 것으로 보인다. 공급 차질은 내년에 본격화할 것으로 보인다. #lh

엘에이치와 국토부 스스로 ‘전관 업체가 아닌 곳을 찾기 어렵다’고 할 정도의 현실에서 ‘전관 업체 원천 배제’ 방안이 나올 경우 엘에이치의 주택 사업 차질은 충분히 예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미온적인 수준의 개혁 방안이 나올 경우 ‘철근 누락 사태’로 불거진 이권 카르텔 논란과 국민 불신 현상이 장기화할 수 있다. 특히 10~11월 예정된 국회 국정감사에 ‘철근 누락 사태’와 엘에이치의 구조 개혁 방안은 주요 논의 안건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https://www.hani.co.kr/arti/economy/property/1104783.html

 

LH ‘철근 누락’ 사태, 공공분양 공급 일정에도 악영향 우려

무량판 구조 지하주차장 ‘철근 누락’ 사태가 공공주택 공급에 차질을 줄 것이라는 우려가 크다. 국토교통부는 공급 우려에 선...

www.hani.co.kr

 

#근원물가 #미국국채금리

계절 요인이나 국제 정세 등에 영향을 받는 농산물이나 석유류 등을 제외한 뒤 산출하는 ‘근원물가’가 1998년 외환위기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서 올해 1∼7월 누계 농산물 및 석유류 제외지수를 보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 상승했습니다.

이는 외환위기 당시인 1998년 1~7월 6.8%를 기록한 뒤로 가장 높은 수준이며,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인 2009년 1~7월의 4.2%보다도 높습니다.

근원물가 고공행진의 주요 요인으로는 외식 물가가 주도하는 높은 서비스 물가가 꼽힙니다.

최근 소비자물가지수 총지수는 하락하고 있지만 외식물가 상승세가 누적되며 장기적인 물가의 기저 흐름은 높은 수준에 머물러 있다는 분석입니다.

https://news.kbs.co.kr/news/view.do?ncd=7742118

 

마켓워치에 따르면 데이터트랙의 니콜라스 콜라스 공동 설립자는 "미국 국채수익률 움직임의 근본적인 원인은 더 높은 실질 금리로, 10년물 미 국채수익률은 쉽게 4.5~5%까지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질 금리는 명목 금리에서 예상 인플레이션 수준을 제외한 금리를 의미한다.

그는 "10년물 수익률이 상승 돌파한 이유는 높은 인플레이션 기대보다 실질금리 문제"라고 봤다

이에 인플레이션 기대가 2%로 떨어지더라도 명목 금리가 향후 6~12개월 동안 4~4.7%까지 오를 수 있다고 그는 말했다.

통상 장기 미 국채수익률 상승은 미국 경제에 대한 더 큰 낙관론과 인플레이션 상승 전망, 향후 가격 상승 위험 보상에 대한 투자자의 요구 등이 반영된다.

미국 인플레이션 상승률이 점차 둔화하고 있음에도 미국 장기 국채수익률 상승세는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

시장 전문가들은 경제 성장이 지속되고, 인플레이션을 제외하더라도 실질 금리가 계속 높게 유지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면서 미 국채수익률도 오르고 있다고 봤다.

투자자들은 경기침체 위험이 완화되면서 연준의 금리가 더 높게, 더 오랫동안 유지될 것을 포착하고 있는 셈이라고 전문가들은 진단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77782

 

#훔무스레시피 선배 어머님의 홈메이드 훔무스를 먹고 나도 한번 만들어볼까 하고 레시피를 봤는데, 생각보다 그렇게 어려울것 같지는 생각이 들어서 저장. 껍질을 제거 안하고 그냥 푹 삶아서 갈아버리면 오히려 식감도 더 있지 않을까 🙄 다음달에 한번 해먹어봐야지

아직 자차 없고 장롱면허인 나지만 이런거 보면 언젠가 필요하지 않을까 하고 저장해둔다 😌😌😌

잠심시간 책읽기, 복지정책이라고 했을때 쉽게 떠올리지 못했던 것들, 가령 건강보험과 국민연금 등에 대해 정책차원에서 그리고 사회적 차원에서 또 행동경제학 차원에서 이를 바라볼수 있었다는 점에서 내가 몰랐던 사실들을 알 수 있었다.

우리나라의 진료비가 지불되는 방식에 대해 아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 #행위별수가제 의사협회의 파업 등의 이슈에 중심이 되는 이야기들이라 미리 알면 좋을 것

공공의료서비스 관점에서의 건강보험제도가 현재 어떤 문제에 직면하고 있는지에 대해 분석하고 #포괄수가제 등의 문제해결 혹은 방지를 위해 이용되는 새로운 제도들에 대해서도 공부할 수 있어 관련 뉴스를 접할 때 좀 더 깊이감을 가질수 있겠다 생각했다.

특히 한국의 건강보험이 어떤식으로 생겨났고 변화해서 현재의 단계까지 이어졌는지, 국민으로써 가장 직접적인 혜택을 받는 복지제도에 대해 알게 됐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

정답은 없고 결국 적당한 유인책과 제한으로 공공차원에서의 의료서비스를 조절해가는 것이 정치적 차원에서는 사실 쉽지 않아보인다.

의료가 공공차원에서 사회적약자를 포함한 모든 국민들에게 기본적인 권리를 지킨다는 점에서 국가의 개입이 중요해보이지만 제공자와 사용자 그 중간에서 어떤 결정을 내린다는 것이 쉽지 않겠지만 특정 부분에서는 결단력을 가지고 강한 추진이 필요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공급과 수요의 균형을 맞추고 개인의 도덕성과 책임감에 기대지 않는 세심한 정책설계가 필요하다는 점을 확인했다.

국민연금에 대해서도 나오지만, 결국 현재의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 기후위기를 포함하여 문제해결에 대한 전환이 더딘 이유는 결국 그 결과가 나의 삶이 아닌 내가 없는 미래의 삶에서 일어날 일이라는 인식 때문은 아닐까.

스페인어공부 완료

새로운 스페인어 단어들이 나오는 챕터 시작

금요일 기념😎으로 떡볶이를 사먹을까 하다가 주말동안 먹을 오랜만의 알리오올리오 스타일의 오일 파스타를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급 장을 봤다. 그린올리브 파스타!

 

뭔가 건강해보이는 장보기 뒤에 나의 금요일을 책임질 자극적인 저녁식사, 김치전은 왤케 항상 맛있는걸까.

김치전 에프에 넣어서 좀 더 바삭하게 해주고 불닭볶음면에 쌀떡추가하고 배추 찢어넣어서 중식 스타일 야끼볶음면

영어공부로 오늘은 지구온난화 관련 다큐를 보았다. 여러 차원에서 지구 온난화의 현실을 다루고 있어 익숙하지 않은 단어들이 꽤 많이 나온것 같다. 확실히 영어공부 그 자체보다 내용을 통한 공부라서 좀 더 기억에 남는다.

영어단어 암기를 위해서는 따로 시간을 내야할것 같은데 허허 주말에 한번 해봐야제

 

운동완료! 데일리루틴을 만들고 하루목표를 달성하고 있어 사실 하루하루가 매우 가득차 있고, 그 덕분에 바빠서 현타가 온다거나 그런것도 생각할 겨를이 없다 😂😂😂

주중에 최선을 다해 살다보니 오히려 주말에 아무것도 안해도 (물론 외국어공부랑 운동은 무조건함) 스스로에 대한 부채의식이 없어 더 편히 쉴수 있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렇게 저렇게 시도해보는개 중요하고 무엇보다 생각이 아닌 행동으로 끊임없이 실천을 한다는 그 자체에 더 큰 으미ㅣ가 있는 것 같다 :)

#직장인자기계발 #하루습관 #데일리루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