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 요즘에 좀 늦게 자서 5시반에 기상은 좀 잘 안돼고 6시 반 정도에는 대략 일어나진다. 다행히 야근을 좀 미리 해둔 덕에 7시반 출근을 하지 않아도 오늘은 아침에 운동을 하고 4시 반 퇴근을 다행히 할수 있었다. 눈이 잘 안떠져서 요즘은 경제뉴스 틀어놓고 30분은 거의 눈감고 누워 있다 😂😂😂

해 떠 있는 퇴근길, 오랜만이라 신난다. 물론 누군가를 만나고 노는 것은 아닌데 구름 사진도 찍고 룰루 신나게 해야할 업무를 마치고 떠나는 상쾌한 직장인

#가상화폐 #자동차세

세계적으로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자동차 세제 기준으로 삼는 곳이 늘고 있습니다.

대기 오염뿐 아니라 온실가스로 인한 기후 변화에도 자동차가 주원인이라는 문제의식이 커진 탓입니다.

문제는 현행 배기량 관련 세제를 수정할 수 없도록 명시한 한미 FTA입니다.

미국과 재협상이 필요한데 전문가들은 설득 여지가 충분하다고 지적합니다.

탄소 배출량에 차량 가격까지 넣어서 과세 기준을 복합화하면 미국한테도 실익이 있다는 논리인데, 국내 고가 수입차 시장은 벤츠나 BMW 등 유럽 차가 장악한 만큼 가격 기준을 넣는 게 미국에도 나쁠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7308719

SEC는 가상화폐 관련 법은 명확하다고 주장한다. 이에 겐슬러 위원장은 "거래소나 중개인, 교환소, 딜러라면 누구나 규정을 준수하고 등록하고 이해 상충 문제를 처리하고 중요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성 여부는 돈을 투자했는지, 이익에 대한 기대를 했는지, 타인의 노력으로 이익이 생기는지 등의 조건이 판단 근거가 된다. 이에 부합하면 '투자 계약'에 의한 증권으로 본다.

겐슬러 위원장은 "이익에 대한 합리적인 기대를 가지고 기업에 투자할 때는 계약이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거래소, 중개인, 딜러이든, 투자 계약을 위한 중개인은 증권법을 준수하고 SEC에 등록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SEC 규정을 준수하지 않으면 플랫폼 사업자는 기본적인 투자자 보호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다"며 "이에 이들 사업자가 파산하거나 문제가 발생하면 고객은 자신의 자금에 접근할 수 없게 된다"고 설명했다.

https://www.opinio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3614

 

#의료인력부족 #식량안보위기

보건복지부는 OECD가 이달 초 발표한 ‘보건통계 2023’을 분석한 결과를 담은 자료를 25일 공표했다.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1년 기준 국민 1인당 의사에게 외래 진료를 받은 횟수는 연간 15.7회로, OECD 회원국 중 가장 많았다. 이는 회원국 평균(5.9회)의 약 2.6배 높은 수준이다. 병원 병상 수는 인구 1000명당 12.8개로, OECD 평균(4.3개)의 약 2.9배 많았다.

OECD 회원국 중 병원을 이용하는 국민과 병상 수가 많은 것에 비해 한국의 의료 인력 수는 OECD 하위권이었다. 같은해 기준 한의사를 포함한 임상 의사 수는 인구 1000명당 2.6명으로, OECD 회원국(평균 3.7명) 중 두 번째로 적었다. 간호사와 간호조무사를 합친 임상 간호인력 수는 인구 1000명당 8.8명으로, OECD 회원국 평균 9.8명보다 적었다.

한편 한국인의 기대수명은 83.6년으로 OECD 회원국 평균(80.3년)보다 3.3년 길었다. OECD 회원국 가운데 기대수명이 가장 긴 나라는 일본(84.5년)이었다. 기대수명은 해당연도 출생아가 앞으로 살 것으로 기대되는 연수를 의미한다.

https://www.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93329

 

한국, 병원 이용률은 높은데…의료인력 수는 OECD 최하위권 - 한국아이닷컴

[데일리한국 최나영 기자] 한국의 국민 1인당 외래진료 횟수가 OECD 회원국 중 가장 많은데 비해, 의사‧간호인력 등 의료 인력 수는 OECD 하위권으로 나타났다.보건복지부는 OECD가 이달 초 발표한

www.hankooki.com

무엇보다 중동의 식량안보 위기를 심화시키는 문제는 기후변화이다. 중동은 이미 물 부족 문제에 직면한 지역이며, 기후변화로 인한 지속적인 가뭄 탓에 이 문제는 날로 악화되고 있다. 이 때문에 중동 국가들의 농업 생산성 향상 노력은 큰 차질을 입고, 농작물의 수확량도 감소하는 경우가 잦아졌다. 세계은행은 기후변화로 인한 수자원 부족이 2050년까지 중동 국가들의 GDP를 6~14% 감소시키는 파급효과를 양산할 것으로 예측했다.

한편 중동 내에서 식량안보 상황은 국가마다 차이가 있다. 산유국인 걸프협력회의(GCC) 회원국들은 비교적 안정적이다. 2022년 글로벌 식량안보지수(GFSI) 세계 순위를 보면 아랍에미리트는 23위, 카타르는 30위, 사우디아라비아는 41위로 안정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참고로 우리나라는 39위를 기록했다. 최근 아랍에미리트는 인도 등 여러 국가와 함께 식량위기 대응을 위한 국제 협력을 강화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식량 공급망 구축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하지만 비산유국들의 상황은 다르다. 경제적 어려움이 커지는 가운데 식량 위기도 점차 심각해지고 있다. 2022년 글로벌 식량안보지수에서 이집트는 77위, 수단은 105위, 예멘은 111위, 시리아는 113위로 최하위에 기록되었다. 특히 수단, 예멘, 시리아는 정치적 혼란과 함께 걸프 산유국처럼 강력한 재정 지원이 없어 위기 대응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https://m.hankookilbo.com/News/Read/A2023081410080002444

 

점심으로 며칠전 회사 선배님 어머니가 만들어주셨던 훔무스와 채소를 선물로 받아 점심시간에 책을 읽으며 감사히 냠냠했다. 훔무스는 너무 맛있고 저기 당근이 왜 이렇게 맛있는지 흙맛이 하나도 없이 달짝하고 아삭. 다시한번 선배에게 감사함을 표하며 만족스러운 점심

 

 

듀오링고로 프랑스어 독학

본 보야지! 프랑스어는 배울수록 아 이게 이 의미구나 이거 들어봤는데 이 의미구나 이런게 많아서 꽤 재밌다. 물론 발음은 어렵다. 여전히 발음이 헷갈리지만 발음 흉내는 재밌게 하고 있다.

저녁으로는 며칠전부터 먹고싶었던 불닭과 쌈배추 조합. 예 그리고 저는 계란후라이 두개에 볶음김치에 생선에 김까지 싸서 야무지게 먹었습니다. 그래도 나름 탄단지 (근데 탄이 좀 비중이 큰) 잘 맞춘것은 아닐까요?

오늘 따뜻하고 감사한 댓글을 받아서 감동받았다. 예전의 블로그 글에 종종 이런 댓글이 달리기도 하는데 덕분에 내가 어떤 생각과 감정을 가지고 있었는지 확인할수 있는 기회가 된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난 한결같은 사람이다. 현재의 삶의 태도와 크게 다르지 않다 🤣🤣 과거의 나야 잘 살았어 너 덕분에 지금의 내가 그래도 이정도 먹고살고 있음에 감사해. https://m.blog.naver.com/daily_ian/221752285163

고기의 역사에 관련된 영어다큐 보면서 영어공부

후 도축장, 도살장을 볼때마다 내 스스로가 너무 역하다. 저런 살육의 장면을 끔찍해 하면서도 고기 이전의 우리집 강아지와 똑같은 동물이자 감정을 지닌 생명에 대해서는 애써 무시하고 소비하는 나의 모습이 겹치기 때문이다.

어쩔수 없는 상황을 제외하고 혼자만의 식사를 할때는 최대한 내 스스로가 모순과 가식을 거부하는 생활을 해야지 생각해본다.

 

영상에서 carnism이 계속 언급되는데 뜻이 안나오길래 검색을 해보니 이런 의미였다. 아무리 부정하고 정당화해도 사실 변하지 않는 불편한 도살과 도축의 과정. 과민한 반응은 그들의 불편함에 대한 거부반응일것을.

 

육식주의에서 주장하는 세가지에 대해 반박하는 내용도 들어가 있다. 평범하다는 것은 변화되는 개념이고 자연스러운 것또한 시대에 따라 변하고 필수적인것은 대체할수 있는 것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라는 말로 대신할수 있을것 같다.

가끔씩 내 스스로에게 이러한 불편함을 깨닫게 해주는 시산이 종종 필요함을 느낀다.

우리 모두 함께합시다 ☺️☺️☺️ 좀 더 소통하는 블로거가 되고 싶은데 그런걸 잘 못해서 아쉽다…네트워킹 이런걸 잘 못하는 E상한 E성향 사람

아침일찍 운동하고 저녁 먹은거 소화하려고 추가운동까지 완료!

책 후기도 블로그 포스팅했던 하루

https://m.blog.naver.com/daily_ian/223186379785

부지런히 움직인 덕분에 오늘은 편히 유튜브 보면서 쉬다가 잠에 들수 있겠다 :)

#직장인자기계발 #데일리루틴 #하루습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