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후 미팅이 끝나고 저녁식사 전에

시간이 잠깐 남아서 왓포 사원 내부를

구경하기로 했다. 처음에 사원 내부가

뭐가 그리 볼게 있을까 했는데

여기저기 사진찍기 시작하는 나 ㅎ

진짜 모든 데코가 화려하고

장식 하나하나가 예술작품 같다

가장 유명한 와불상, 누워있는 부처님

약간 자세가 부처님이 눕방하거나

거실 소파위에 누워서 티비보는

우리네를 보는 듯한 느낌

근데 정말 거대하심

깜짝 놀란 건 꼭쮜쓰까지

놓치지 않고 표현한 디테일함

황금 와불상....볼만 하네여

왓포 내부 구경 하는건

괜찮은 선택인 것 같다

불교신자 분들한테는 완전

특별한 경험일 것 같다

발바닥에도 자개로 꾸며져 있는데

해설사랑 같이 동행하거나 미리

공부를 하고 가면 더 재밌었을듯

근데 모르고 그냥 감탄만 해도 충분 분

목침도 엄청 화려하다

 

태국은 중국과 인도의 불교를

묘하게 잘 섞어서 태국식 불교사원으로

예술적 건축물로 탄생한 느낌

분명히 비슷한 양식인데도

또 다시 눈이 간다....이게 태국

생각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인가

아 그리고 가장 왓포 사원 구경하면서

행복했던 순간은 이 태국 애기....ㅠㅠㅠㅠ

부모님이 사진찍어도 된다고 해서

나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일제히 촬영 ㅋㅋㅋㅋㅋ 아 미친 귀엽다

애기야 건강하거라....ㅠ

색감이 아주 화려

 

애옹

 

설명은 없고 그냥 사진만 가득합니다 ㅎ

곳곳에 이런 나무들과 조형물들이

있어서 분위기가 엄청 잘 어울린다

 

약간 대웅전 같은 곳?

입구에 강아지가

바람을 맞으며

더위를 식히는 ㅋㅋㅋㅋㅋ

승려분들의 기도 구경

한국의 불교사원과는

완전히 다른 느낌

알록달록 꽃 구경도 함 해주고

해가 지니 운치가 있구만

4시 넘어서 방문하니 너무 덥지도

않고 적당히 바람도 불어 나이스였다

다 둘러보는데 거의 1시간 조금 더 걸린 듯

 

저녁식사하러 바로 이동

저녁식당은 Above Riva라는 곳으로

왓 아룬 사원과 그리고 뒤로는 왓포가

보이는 유일한 식당이라고 함

노을 구경

칸막이가 쳐져 있어서

뭔가 왓아룬만 보기에는

바로 옆에 있는 아모라사가

좀 더 괜찮은 느낌

비어 창.....맛있다....씁쓸한 맛이

없고 그냥 시원한 탄산보리음료같다

고급 레스토랑이라 그런지

팟타이도 그냥 주지 않는 군

오징어 튀김도 맛있다

 

아마 이 식당에서만

누릴 수 있는 왓포 아경

이 뷰가 딱히 매력적이지 않다면

굳이 이여기 올 필요는 없을 것 ㅎ

황금사원으로 변하는 왓 아룬

스테이크는 별로 였음 ㅎㅎ

명란이 들어간 파스타가

의외로 맛있었다

숙소 돌아가는 방향에 차이나타운이 있어서

살짝 구경해주고 난 별로인 두리안을 먹고싶어하는

분들이 계셔서 두리안도 구경 ㅎ

올 때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기가 빨리는 차이나타운 ㅎ

나 빼고 다들 맛있게 드시던

두리안 ㅋㅋㅋㅋㅋㅋ

 

밤 수영이라고 하고 싶었는데ㅠㅠㅠㅠ

내일 미팅 논의를 위해 급 호출됨 ㅎ

그래도 뭐 맥주마시면서 하는거니까

절반은 쉬는 것으로 봐야죠....(정신승리)

물론 저는 이미 맥주를 마셨기에

블루베리 스무디를 어른 답게 마셨습니다

근데 왤케 맛있지...찐으로 블루베리를

갈아서 준 것 같은 맛 ㅋㅋㅋㅋ

예예 그래도 이런 자리가 있으면

또 서로 파이팅도 하고 그런 것

아니겠습니까~~~막상 얘기하다보면

즐겁기도 하고 그런거죠 예예

그렇지만 마무리는 결국 비어창

싱하는 그나마 생맥일 때는 괜츈 한듯

 

숙소 돌아가기 전

급 상사분에게 어필하여

발마사지 받으며 하루 끝!

마지막 다음편에서 봐유

#태국방콕여행 #왓포사원

#황금와불상 #불교사원

#타이마사지 #방콕야경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