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침에 일어났지만

다시 또 눈을 감았다

그래도 온라인 강의

듣기 전에 운동 쪼금 하고 ㅎㅎ

오랜만에 강의 들어본다

#공정무역 #공정무역영리더스쿨

강의는 좋았는데

환경이 제대로 준비안되어서

조금 지연되고 중간에

끊겨서 아쉬웠다

점심으로 사과 하나

코이카에서 주최하는

공정무역 강의라서

국제개발협력이 함께 언급됨

이 내용 보고 적극 공감

배려는 동등한 상황과

입장에서 일때 베풀수 있는 것

서로의 다름을 받아들이고

사회 구성원으로 함께하기

위해서는 배려가 아닌 권리존중이

필요하다는걸 다시 깨닫는다

시혜적 태도가 아니라

당연한 권리이지 상호존중의 차원

개발과 발전의 차이

지속가능한 성장이라는

말을 자주 쓰는데 지속가능한 발전이라고

수정해서 사용해야겠다

함께 발전하는 세상

근데 괜시이 성장이라는

단어가 일상에 더 자주 쓰여서

살짝 어색하다 ㅋㅋㅋㅋ

#코트라경제논술 #코트라ncs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코트라필기시험합격

대박....진짜 기대하지도 않았는데

코트라 경제논술 필기시험에 합격했다

사실 시험 당시에는

후회없이 쳤기 때문에

떨어지면 영어성적이 문제이지

않을까 생각했었다

그래도 경제전공을 하지도

최근에 관심이 생겨

한달정도 경제공부했던게

효과가 있었다는게 놀랍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번 논술주제가 코로나19와

연관된 내용들이 많아서

운이 좋았던 것도 있다 ㅎ

NCS시험이 걱정되는데 ㅠㅠ

그래도 이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지

면접까지 가보겠습니다!!!

운동 완료

저녁식단

서울에서 처음보고 놀라다가

대구에서도 보편화 되는 것 같아서

놀랐던 공유킥보드 문제를

사회이슈 카테고리에 담아봤다

좀 어이없는건 킥보드

전용주착구역을 만들자는 법안에

해당 기업들이 신사업을 규제하는 거라며

 

그러면 무분별하게 방치되는

킥보드가 가게입구 지하철입구

횡단보도 등에 세워두는게 맞는건가

보행자의 안전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무슨 의미가 있는가싶다

일요일에 다녀온 까페여행 포스팅

포스팅하면서 경제라디오

#메타버스 난 게임을 안해서

가상 온라인 게임이 이렇게

큰 영향력이 있는줄은 몰랐다

드라마 영화 속

이야기가 점점 현실로 다가오네

해외주식밖에 현재

하지 않는 나에게 ㅋㅋㅋ

100만원도 안되는 소액투자를

하고 있지만 그래도 계속

감각(?)을 익히기 위해

관련 책을 읽어본다 ㅎ

영자기사 빼고는 다했는데

은근 저게 참 하기 싫어 ㅠ

영어단어 정리하는게 싫어서 그런가

운동 끝!!

내일부터는 NCS 조진다 ㅎㅎ


20.10.20

일상기록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