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배고프다] VASCO 동성로멕시칸음식 / 작은방 동성로파스타 / 은하수쌀롱 시지돈까스 / 루시드 동성로까페 / 치킨더홈 : 후라이드 / 김스타치킨 : 닭강정 / 중국집


2020년 1월 셋째주 ~2월 셋째주 : 일상 속 음식


 

동성로 칵테일 : 노르웨이의 숲

 

#동성로칵테일바 #노르웨이의숲

군대에서 만난 선후임동기들과

부대를 벗어나 전역하고 처음으로

밥을 먹고 칵테일바를 갔다.

처음 가본 곳이었는데, 인테리어가

오래된 책방 같은 컨셉이었다.

칵테일 이름이 특이하게 소설책으로

되어 있는데, 특이한 거 먹지말고

제일 인기 좋은 걸 먹도록!

이게 무슨 맛일까 궁금해했다가

다들 한모금 마시더니 쥬르륵

뱉었다.....ㅎ 새콤달콤해서 드세요

가격은 한잔당 평균 만원초반


동성로 멕시칸 음식점 : 바스코 VASCO

 

#동성로타코 #바스코 #동성로멕시칸음식점

색다른 음식을 먹어보고싶어서

멕시칸 음식점을 갔는데 치미창가라는

생소한 음식과 안전빵인 새우파스타를시켰다.

파스타는 꿀맛이었고

치미창가는 소스에서 향신료 맛이

좀 났는데 터키를 떠올리게 했다 ㅎㅎㅎ

그래도 또르띠아 안에 치즈와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 있어서

다진고기 소스와 함께 먹으니

만족스러운 맛이었다!

 

동성로파스타 : 작은방

 

#동성로파스타 #동성로작은방

서울에서 내려온 친구에게

맛집을 먹이고 싶어서 검색을

해보다가 찾게된 파스타집

작은방이라는 이름답게 테이블은

5개 정도 밖에 안되서 30분 정도

웨이팅이 있었다. 파스타전문점이라

메뉴도 파스타뿐이고 메뉴도 세네개였다.

 

#동성로빠네 #돈까스파스타

빠네파스타와 돈까스파스타를

주문했는데, 맛은 사실 평범했고

양은 엄청 많았다. 고르곤졸라피자를

서비스로 주셨는데 두세조각은 결국

남겼다 ㅋㅋㅋㅋㅋㅋ


동성로 까페골목 : 까페 루시드

 

#동성로까페 #까페루시드 #까페골목

인스타감성 까페는 기피하는 편인데

그래도 서울친구를 데려왔으니 좀

젊은 친구들에게 핫한 곳으로 데려가야겠다고

생각해서 가게된 루시드 ㅋㅋㅋㅋㅋ

아몬드비엔나 라떼와 아포카토를

주문했는데 둘다 맛있었다.

자리가 좀 불편했지만 그래도

약간 어두운 분위기 있는 까페라서

이야기 하기는 좋은 것 같다.

시지돈까스 / 경양식 : 은하수쌀롱

 

#은하수쌀롱 #시지돈까스 #시지경약식

대구미술관을 갔다가 시지광장으로

걸어가다가 가게된 경양식 전문점

경양식 전문점이라기 보다

돈까스전문점이 더 맞는 것 같기는한데

함박스테이크가 없기 때문ㅋㅋㅋㅋ

 

 

친구 말로는 예전에 부동산이

있던 곳이었는데, 음식점으로

변경해 사용한다고 한다.

가게 토지 모양이 그래선지

좀 특이하게 다이아몬드 느낌이

있다. 특히 통창이라서 햇볕이

잘 들고 레이스 같은 커튼이

인테리어적으로 마음에 들었다 .

식전빵은 모닝빵이 제공되고

돈까스를 주문할때마 스프가

제공되나 보다. 그냥 평범했지만

오랜만에 따뜻한 모닝빵은 반가웠다.

 

 

돈까스 구성과 오므라이스 구성이

크게 다르지 않고 소스도 동일했다.

사실 소스는 내 취향은 아니었고

음.....그냥 무난한 맛에 내 스타일아닌

소스였다. 다시 갈일은 없을 것 같다.

소스가 우스터소스와 비슷하면서

뭔가 더 새콤하고 많이 묽은 편.

 


굽네치킨 : 고추바사삭 / 소떡소떡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소떡소떡

오랜만에 먹은 고추바사삭

열자마자 닭다리에 누가

한입먹은 자국처럼 보이는게

있어서 놀랐는데, 다시보니 칼집자국

휴 나한테도 이런일이 있나 놀랐다.

고블링 소스를 싫어해서 마블링소스로

2개 달라고 했더니 알맞게 주셨고

소떡소떡은 리뷰 이벤트였는데

매우 별로였다...ㅎㅎㅎㅎㅎㅎ

고추 바사삭도 내가 입맛이 변한건지

예전만큼 많이 맛있게 느껴지지 않았다ㅠ


치킨더홈 : 후라이드치킨

 

#치킨더홈 #후라이드치킨

요즘은 양념이 과한 치킨보다는

깔끔한 후라이드 치킨이 끌리는데

치킨더홈에서 후라이치킨 닭다리2개를

서비스로 준다고 해서 주문!

다리 사이즈도 크고 양도 많았다ㅎㅎ

 

 

허니머스타드와 양념소스도 줘서 좋았고

닭다리는 총 4개! 닭뼈 상태를 보니

닭이 싱싱했다는 걸 알 수 있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시켜먹을 생각!]

 

윤옥연 할매 떡볶이

 

 

#윤옥연할매떡볶이

우리집 근처에 본점에만

있는 줄 알았던 윤옥연할매떡볶이

비오는날 도시락을 듣고 출근했지만

분식의 유혹에 이끌려 주문 ㅎ

아주 가아끔 생각나는 맛

집 근처에 있어도 나는 생각보다

포장하거나 먹고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지는 않는듯


김스타치킨 : 닭강정

 

#김스타치킨 #김스타치킨닭강정

치킨대신 닭강정ㅋㅋㅋㅋㅋ

양념치킨과는 닭강정은

매우 다르다 ㅎㅎㅎ

일단 양념이 튀김옷에

찰싹 달라붙어있어야 하고

고기와 튀김도 딱 붙어있어야한다

그런면에서 김스타치킨의

닭강정은 합격점! 1만1천원인데

나쁘지 않은 가격이다.

 

 

배달의민족으로 주문하다보니

오징어스틱이랑 세트로 16000원에

주문시켜 먹었는데 낫베드

근데 그냥 닭강정만 먹는게

훨씬 더 좋았을 듯, 리뷰이벤트로

받게된 치즈볼 두개! 아 이게 찐

치즈볼이구나 싶었다 ㅋㅋㅋㅋ

 


중국집 배달 : 수성대 리안 / 경북대 푸둥

 

#리안 #중화요리 #야끼우동 #탕수육 #군만두

수성대에서 자주 먹던 리안이

배달도 된다는 것을 알고 주문!

사실 수성대 리안에서 배달을

해주는건지는 잘 모르겠으나

메뉴구성을 보니 맞는 듯

근데 먹다 보니 아 아닌가?

탕수육에서 누린내가 나고

야끼우동은 괜찮았지만

홍합껍질이 깨져있었다....ㅠ

생각해보니 수성대 리안

야끼우동을 먹을때 홍합을

먹은 기억이 없는걸보니...!

 

#경북대중국집 #쟁반짜장 #삼선짬뽕 #중국집우동

점심시간에 도시락과 함께

쟁반짜장과 우동 그리고 삼선짬뽕까지

나는 배불러서 도시락을 못먹을줄 알았는데

다행히 다른 선생님들이 맛있게 다 드셨다 ㅎ


[배고프다] VASCO 동성로멕시칸음식 / 작은방 동성로파스타 / 은하수쌀롱 시지돈까스

루시드 동성로까페 / 치킨더홈 : 후라이드 / 김스타치킨 : 닭강정 / 중국집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