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나의 최애 집밥 메뉴는 양배추볶음밤

다른 메뉴 안넣어도 파기름에 양배추를 볶고

버터 한조각에 김가루랑 현미밥 넣으면 꿀맛

남은 김치찌개와 무절임으로 같이 한끼 완료

드디어 날씨가 따뜻해지는 요즘

아직 일교차가 심하긴 하지만

그래도 금방 벚꽃이 피고 지고

또 더운 여름이 올듯…시간이 느린듯 빠르다

양배추로 연명하는 요즘 내 식단 ㅎ

계란 추가하고 저번에 사둔 견과류

같이 볶으니 간단히 저녁으로 만족스러움

갬성 넘치게 책도 읽어주고

해외출장의 연속으로 인해

내 데일리 루틴을 다시 찾아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는데 이제 좀

어느정도 찾은것 같다

미국 대선이 다시 다가와서인지

알고리즘에 과거 트럼프와 클린턴의

선거과정을 다큐로 만든 영상을 봤는데

아주 흥미롭다…트럼프의 대한 지지가

낫띵에서 신기루처럼 찾아온건 아니구나

느낄수 있었던 영상 추천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저녁식사

회사 선배의 추천으로 가게 되었던

세종 나성동의 신대구막창

대구고향인으로써 인정하는 막창집

다음에 구울 때는 동그라미 모양으오

완전히 바삭하게 익히고 잘라야겟다 ㅎ

바삭하게 굽겠다고 미라 자르니 손이

너무 많이 감…(지쳤나요..? 네니요..)

왜 막창을 먹고나면 항상

빙수가 먹고 싶을까…무조건

빙수를 먹어야한다는 느낌ㅋㅋㅋㅋ

설빙도 오랜만에 먹는데

쪼매난 붕어빵 가격대비 양이

킹받이지만 맛은 맛나더이다

최근에 원룸 이사간 지인 집에서

먹었는데 내가 만약 지금 살고 있는

곳에 가지 않았다면 딱 내가 이상적으로

생각한 규모의 원룸이었다…ㅎ

근데 월세랑 관리비 다 합하면

진짜 과하다…세종 미쳤다…ㅠ

청약 되더라도 아파트 갚을 돈은

20년 일하야 갚을 수 았을것 같은데

이런 원룸 1억 초반쯤이면 살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ㅎㅎㅎ

 

마라탕~~~무조건 마라탕을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던 날 ㅋㅋㅋㅋㅋㅋ 이제는 고르는것도

생각하고 싶지 않은데…샹츠마라는 기본 구성이

좋아서 마음에 든다 ㅎ 채소 많이면 더 좋아

 

예비군 가야했던 날…예비군 대신

출근 하고 싶은 아주 충성도높은(?)

Mz 직장인 ㅎ 전투식량 먹고 싶지 않아서

집에서 파스타면으로 급 볶음면 해먹기

우연히 만난 대학원 동기와 이른 훈련을

마치고 교촌치킨, 저번에도 끝나고 치킨을

먹은 것 같은데 ㅎ 예비군 끝나면 국룰인가

비슷한 직종에서 일하고 있어서 이런저런 얘기 나누고

이제 올해만 훈련 받으면 더 이상

예비군이 없다는 사실에 존버정신을 가져본다 ㅠ

똑음밥, 또 볶음밥이라는 뜻

 

20살 때 운전면허증 따고 한번도

운전을 못해본 나 ㅋㅋㅋㅋㅋ 군대에서

차 몰아보려다가 음^^! 사고날것 같아서

안하고 있었는데 그야말로 장롱면허

신분증으로만 사용하전 운전면허증

갱신기한이 다가와서 온라인 신청하면

편하다길래 했는데…아니…저번 직장에서

건강검진 기록중 시력 한쪽 0.4가 나와서

부적격…아놔 ㅠ

무조건 시험장이나 경찰서를 방문해야한다고 함

안경점에 시력 검가 결과지를 들고가면 된다고

하면 하더이다..너무나 번거로운 것 ㅠ

영자기사 꾸준히 읽으려는 중

인도 관련 기사는 늘 물부족과

관련된 내용이 많은것 같다

깨끗한 물을 모든 사람들이

동등하게 사용하고 접근할수 있는 권리가

어떤 나라에서는 참 쉽지 않은 일이구나 느끼는 요즘

성장만이 우리의 유일한 길인가 싶은

생각이 계속 들어왔던 나에게 때마침

아주 마음에 드는 보고서를 읽게 됐다

 

국회미래연구원에서 발간한

연구보고서인데 성장사회가 아닌

성숙사회로 우리나라가 나아가야 함을

전제하고 각 분야별로 현재의

문제를 진단하고 어떤 방향성으로 이를

위해 어떤 전환이 필요한지 보여준다

주요주장-문제제기-현황분석-근거자료-방향제시-결론

내가 선호하는 논리적 글의 흐름을

완벽히 따르는 보고서였다. 무엇보다

읽기 쉽게 쓰여진 글이라서 더 좋았음.

계량적으로 수치화된 보고서도 유의미하지만

사람들에게 질문과 생각을 던지는 글이야말로

무엇인가를 이끌어 낼수 있는 원동력이라는 생각

나도 저런 글을 쓰는 사람이 되고 싶은데

음 박사학위가 없으면 정녕 안되는 것일까^^!

요즘에 하루에도 몇번씩 박사생각에 빠져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한학기에 내야하는 금액과

커리어를 포기하지 않고 싶은 내 마음으로 인해

너무 나의 욕심을 다 채우려는건가 싶다 ㅠ

 

꽃잎대패라는 식당에 갔는데

고기 빼고 모든 챠소들과 버섯류 김치 등이

다 무한리필이어서 고기도 고기지만

신선한 쌈채소를 무한 흡입해서 좋았다 ㅎㅎ

마무리는 볶음밥으로!

계란 추가하니 7백원 ㅎ

쌍란이 나와서 운수좋다 생각

 

마무리로 볶음밥까지 냠

멈추지 않았던 주문과 그걸 증명하는

주문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차로 온 꼬치집 이미 다들 배불 ㅎ

다음날 생일이신 분이 계셔서

서프라이즈 생케도 사서 같이 먹음

다음날 곧바로 약속이 있엇돈 ㅋㅋㅋ큐ㅠ

넘나 피곤했지만 그래도 막상 만나니 좋았다

서프라이즈 크로플을 먼저 먹어주고

원래 뇨끼를 먹으려고 했는데 이미 재료소진 ㅠ

돔베초밥이라는 곳으로 왔는데 나쁘지 않았음

그치만 조큼 비싸긴 하네여 퀄리티는 괜츈

오히려 물회가 맛나서 좋았음!

세종수목원을 가려고 했으나

사람들이 너무 바글바글 주차장 자리 하나도 없고ㅠ

수목원 대신 호수공원 한바퀴 돌면서 배를 꺼주고

 

메타45라는 세종 내 최고층 건물 까페를 감

그치만 아무것도 볼거 없는 세종뷰 ㅋㅋㅋㅋ

차라리 밤에 오는게 더 나을수도 있다 ㅎ

아 벚꽃이나 단풍 이런 시기에는

낮에도 괜찮을지도!

예 그리고 저는 다시 공항으로 왔는데요 ㅠ

출장으로 인해 쌓인 휴가를 사용하려고

일주일 휴가 냈는데 한국에만 있으면

전혀 휴가 느낌이 안나서 최대한 한국을

벗어나려고 하는 편…! 근데 여행을

별로 안좋아함 ㅋㅋㅋㅋㅋㅋ큐ㅠㅠ

말레이시아에서 현지친구와 같이 놀면서

시간을 보냈던것 것처럼 이번에는 방콕에서

일하는 한국인 친구와 여기저기 놀려고 함!

근데 아주 킹받는 모먼트는 ㅎㅎㅎㅎㅎㅎ

하아…휴가지로 방콕을 정하고 나서 얼마뒤

출장으로 방콕 방문이 확정 낫다는 점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럴줄 알았으면 필리핀으로 갈걸^^!!!!!!!으어!!!!

최대한 비공식적인(?) 느낌의 식당과 장소만

돌아다녀야겠다 생각하고 있음 ㅠ

일주일간의 방콕휴가 빠이팅(?)

 

나름 열심히 살았던 한주 인증

#일상블로그 #직장인삶 #자기계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