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친구가 수목금에 휴가를 따로 내지 못해서

페낭(Penang)이라는 도시로 2박 3일 다녀오라고

추천해줘서 떠나는 길…! 혼자 가는 여행이라 굳이 싶었는데

앞으로 포스팅될 후기를 보면 얼마나 만족했는지 알수 있음 ㅎ

그랩으로 KL센트럴역으로 가서 공항버스타고

가려고 했는데 친구가 그랩(Grab)으로 바로 공항까지

가는 걸로 자기가 결제해줌 ㅠㅠㅠㅠㅠ

같이 못가줘서 미안하다는 말과 함께 (감동 쥬륵)

근데 문제는 비행시간이 너무 많이 남았음 ㅋㅋㅋㅋ

공항에서 거의 3시간 넘게 기다려야했는데

특히 에어아시아 국내선이라서 모바일 체크인한

탑승권 보여주니까 걍 바로 프리패스됨

출국장으로 들어가려는데 갑자리 #졸리비 가 보이는 것

필리핀 친구들이 그렇게 얘기하던 졸리비를 처음 본 나

홀린듯이 졸리비를 먹으러 들어감 ㅋㅋㅋㅋㅋㅋ

베트남 콩카페에 이어서 말레이에서 필리핀 졸리비까지 ㅎ

공항이라서 그랬는지 위에 세트가 한국돈으로

약 8천원대였는데 30링깃? 공항이라서 비싼것일지도 모르겠음

스파게티는 약간 맛있는 급식 스파게티 맛인데 #졸리비치킨

진짜 내가 좋아하는 맛이었다…! 매콤짭짤하게 염지된 치킨속살

그리고 바삭고소한 껍질까지, 지금까지 먹어본 치킨 중에 탑티어

국내선이라 그런지 한시간 정도 연착됨 ㅠㅠ

공항에 있는 패밀리마트 편의점 구경

일본과자는 핵비쌈…ㅎ 거의 대부분 편의점이

세븐일레븐 아니면 패밀리마트였다

삼각김밥이랑 이런 즉석식품들도 많은데

다 가격이 한국이랑 비슷한 편이었다

불닭볶음면 이즈 에브리웨어

이제 없는게 이상할 정도임

말레이에서 보기 드문 구름 샌 푸른 하늘

이제 출발하쟈…지겨워…ㅠ

드디어 보딩시작

국내선이라 그런지 확실히 한국에서 타고왔던

비행기보다는 좁았다. 그렇다고 해서 못탈 정도는 아니었음.

 

비록 이륙시간이 딜레이 됐지만

칼같이 출발한지 1시간만에 도착완료

무조건 계단으로 올라가냐 하는 아날로그적 감성

말레이국기랑 페낭 주기가 같이 걸려있고

걱정했던 것보다 날씨가 괜찮아서 다행

공항에서 그랩잡아서 곧바로 에어비엔비 숙소가 있는

#조지타운 으로 이동, 택시비는 6천원 정도? 들었음

https://abnb.me/e/CiH9ddvf1Eb

내가 묵었던 숙소는 여기인데 2박에 거의 5만원 정도 밖에 안함

위치도 조지타운 중심가이고 방도 개인방에 넓직하고 침구류도 깨끗

화장실이랑 샤워실 같이 있는 공용인데 항상 깨끗하고 기다린적 없었음

혹시 가실 분들은 추천합니다요~~! 베이뷰 있는 에어비엔비도 있던데

여러명이면 거기도 괜찮을것 같음 (1인이랑 선택지에는 없었음 ㅠ)

숙소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야시장을 검색해보니 나왔던 곳

근데 야시장 특별히 멀리까지 갈 필요는 없는 것 같고 그냥

숙소랑 가까운 곳 가면 거기서 거기인것 같다 ㅎ 가격도 비슷하고

맛도 특별히 압도적인 곳이 있지 않을듯 (상향평준화)

Kimberley Street Food Night Market

#페낭야시장 #페낭길거리음식

길거리 음식점이지만 보통 각 음식을 파는 가판대가 있고

실내 공간을 같이 사용하고 있고 음료는 기본적으로 시켜줘야함

근데 맥주 빼고는 워낙 음료가 싸서 2-3링깃 주는 정도 납득가능

대충 요런 느낌, 아직 해가 지기 전이라서 사람이 엄청 많진 않았다

 

<

내가 처음 주문한 음식은 #사테

꼬치 바베큐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10개 꼬치에 3천원대 12링깃

맥주랑 같이 페낭에서 첫 저녁식사

이것은 단순히 1차에 불과함 ㅎㅎㅎ

불맛나는 꼬치가 맛이없을수 있나

커리맛 나는 고소한 소스에 푹 찍고

오이랑 양파랑 같이 중간에 먹어주면 아주 굳

저녁 1차 Kimberly street food night market / 사테

12링깃 9링깃 맥주 / 21링깃

동전 귀찮아서 안들고 다니려고 했는데

페낭에서는 무조건 동전도 챙겨두는게 좋은듯 ㅎ

걍 소수점 아래로는 다 동전이라서 계산하기도 편함

해가 지기 시작하면서 현지인들이 하나둘씩 오고

관광객보다 현지인 훨씬 더 많이 있는 곳이라서 좋았음

해산물 볶음면 파는 곳도 있고

내가 저녁 2차로 먹은 것은 #차호펀

저녁 2차 chao hor fun / 8링깃

전혀 기대 안했는데 이게 진짜 담백하고 적당히

간간히 짭짤하면서 면은 쫄깃탱글하거 공심채랑 새우 그리고

계란까지 조합이 아주 좋았던 볶음면 요리

저녁 3차하러 이동중 ㅋㅋㅋㅋㅋㅋ

인터넷으로 페낭 검색하다 찾은 #페낭추천맛집

저녁 3차 솅유판져우 / 발리 2.5 , 망고치킨 16 , 바지락찜 15 밥 2 기타세금 2.15 / 38링깃

구글지도에 솅유판져우라고 한국어로 쳐도 결과가 나옴

현지인들이 대부분이었고 관광객은 아마 나 혼자였던 듯?

가족단위 손님들이 엄청 많은 곳이었음 맛집 인정

발리라는 음료를 시켰는데 굳이 안시켜도 될 ㅎ

밍밍한 식혜인데 딱히 음 걍 좀더 달달밍밍 숭늉같음

밥알은 알알이 탱글하게 씹히는 식감

#망고치킨 이랑 #바지락찜 같이 냠

 

아직 덜익은 좀 아삭한 식감의

망고채를 새콤달콤한 치킨위에 올려주는데

치킨 튀김옷이 일반적인 치킨이 아니고

더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고 닭고기는 야들

소스랑 망고랑 같이 매우 잘 어울림

#바지락찜 은 색깔이랑 다르게 숟가락으로

소스랑 같이 떠먹어도 하나도 안짠 담백함

하나씩 까먹는게 귀찮아서

숟가락으로 듬뿍 떠서 먹으려고

인내의 시간을 거쳐 순살로 진화

지금 보니 약간 재첩 같네

맛은 작은 조갯살 맛임

전날 같던 KLCC 수리아 크리스마스 세팅이

완료되었다고 친구가 보내준 사진 짱이쁜디

KL 돌아가서 같이 가달라고 부탁함 ㅎㅎㅎㅎ

숙소로 돌아가기 전에 마트구경

말레이는 망고보다는 두리안으로 훨씬 더 유명한듯

두리안 관련 상품이 엄청 많았음 ㅎ

일본 아이스크림이 많은데 꽤 비싸고

일본꺼 참 좋아하는 듯

유제품은 한국보다 좀 더 저렴한 정도

김 이즈 에브리웨어 투

내가 갔던 마트가 좀 비싼 곳이었는지

엄청나게 저렴한 느낌은 아니었고

한국이랑 비교함 확실히 저렴하긴 함

한국 배도 팔고요 과일은 확실히 저렴

수입산은 좀 가격 있는 편이지만 그래도 한국보다 쌈

육류는 압도적으로 저렴

김치도 팜 ㅋㅋㅋㅋㅋㅋ 페낭에서 한달살기 가능한 이유

추가적으러 페낭은 중국계가 훨씬 더 많아서

돼지고기 파는 섹션도 따로 있음

돼지고기 햄 통조림도 팔고

 

마트에 한국 음식점도 있음 ㅋㅋㅋㅋ

약간 숯불가든 포지션인듯 ㅎ 맛은 모르겟네

말레이 2일차 페낭 1일차 포스팅 끝 :)

#페낭여행 #페낭맛집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