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OICA YP 영프로페셔널] 2020년 1월 둘째주 인턴근무 기록하기 ep.02

기존에 일하던 인턴

선생님들이 마지막 휴가를

즐기러 한두명씩 떠나면서

내가 해야 할 일들은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

네명이서 하던 일을

두명이서 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벌써 걱정이지만

뭐 못할 것은 또 없다고 생각한다

파워긍정 ㅎ

1월 17일은 서울에

#코이카영프로페셔널

공통교육을 받으러 갔다

교통비는 당연히 지원해주지만

이해가 안가는 것이

지방에서 올라가야 하는

#인턴 들은 새벽기차를 타고

밤 기차를 타야 하는데

근무시간 위반 아닌가요 ㅎ (억울)

이렇게 따지고 들면

끝도 없는 것일까? ㅠ

새벽 6시 50분 기차타고

올라와서 저녁 6시 30분

기차를 타고 내려갔는데

아무리 교통시간이 근무시간

안에 포함이 안된다고 하더라도

뭔가 서글펐다..그래서 설문조사

솔직한 심경고백을 남겼다 ㅋㅋ

교육 일정은

ODA 사업수행기관

영프로페셔널 제도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질문

그리고 그 뒤에

비즈니스 매너 교육과

노동법교육 , 마지막으로

성평등 교육을 받았다.

교육은 전체적으로

괜찮았지만 내가 이걸 듣기

위해 왕복 네시간을 투자한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그래도 뭐 한번쯤은

받는 것이니까...끄덕

내가 생각보다 몰랐던

내용들도 있었고 무엇보다

다른 기관의 많은 YP분들은

만족스럽게 강의를 들으시는 것 같았다

난 차라리 할것도 많은데

근무를 하는게 더 나았겠다는

생각을 떨칠순 없었다 ㅎㅎㅎㅎ

한양대 학생식당 밥은

맛이 없었지만 그래도

간식은 정말 끊임없이

제공해주셨다 ㅋㅋㅋㅋ

저거 저 혼자 먹은 것

아닙니다 ㅠ 같이 간 쌤이

다 가지고 오신 것.

그래서 교육하는동안

배고플 일은 하나도 없었다

아참! 혹시 수서역에서

한양대 가시는 분은

무조건 한양대역으로

환승하세요...ㅎ 왕십리역에서

내려서 한양대병원으로 가다

폭풍등산 해버렸네여

공통교육 뒤에 선택교육이

있는데 갈일은 없을듯!



MAKE BETTER LIFE 월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