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사 비리를 밝히기 위한 그들의 고군분투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영화를 본지는 2주가 다 되어 가는데 이제서야 작성하는 영화 후기 ㅎㅎㅎㅎ 원래 영화 후기를 각집고 약간 평론가처럼 쓰려고 하는 습관 때문에 후기를 쓰는게 부담스러웠다 ㅠ 삼진그룹 엉어토익반은 예고편을 볼때부터 내가 관심있는 배우들이 출연한다는 점 때문에 오랜만에 코시국을 뚫고 영화관에 가야겟다는 생각을 했었다.

 

고아성, 이솜, 박혜수 이렇게 세명의 배우가 각자의 캐릭터적 성격이 명확한 역할을 잘 수행하면서 어떻게 보면 회사 내에서나 사회적으로 상대적 약자의 위치에서 정의를 위해 고군분투한다는 내용은 사람들이 영화 속 그들을 응원하기에 충분했다.

나름의 반전을 주면서 주인공들과 비슷한 고졸 출신의 여성 직원들이 의기투합하고 그 과정에서 관객들이 예상하지 못했던 남자 배우들의 반전어린 실체까지 포함하면서 영화적 재미와 사건의 해결을 위한 실마리를 조금씩 풀어내는게 재밌었다. 난 이전에도 밝혔듯이 사회적 메시지가 있는 작품을 좋아하는 편인데 삼진그룹영어토익반은 그런 무거움 보다는 관련된 소재를 활용해서 가볍게 즐길수 있다.

 

언제부터인가 여성 배우들이 전면적으로 주연을 내세운 영화들에 대한 댓글 중에서 영화를 보지도 않고 페미가 묻었다는 식의 안타깝고 한심한 댓글이 많이 보였는데, 영화를 본 사람들이라면 그런 식의 의견이 얼마나 개소리인지 알고 있을 것이다. 여성이라는 성별이 부각되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핵심이 아니라 그 문제를 해결하는 중심인물이 여성들일뿐이다.

고아성 이솜 박혜수 세 배우가 영화 홍보차 여러 예능이나 웹예능에 출연하는 것을 보면 그들의 호흡이 왜 영화에서 좋았는지 알수 있었다. 단어 그대로 삼총사 같은 기운에 서로를 아끼고 지지하는게 눈에 보였다. 영화 속에서 특별한 메시지 보다는 재밌는 영화를 봤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웠다.

 

감독이 의도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남자 캐릭터들에 대해 눈에 보이는 것처럼 나쁜놈과 좋은 놈을 쉽게 구분할수 없다는 주제를 던진것인가 느낄정도로 절대적으로 좋은 놈과 나쁜놈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표현하려는 건지 모르겠다. 캐릭터를 묘사 하는 방식을 통해 영화적 반전을 꽤하려고 한것 같은데 이 부분이 뭔가 살짝 아리까리 했다.

결론적으로 영화는 추천! 돈 내고 봐도 전혀 아깝지 않을 영화! 세 주연 배우들에 대한 개인적 관심과 영상을 찾아보게 만드는 매력적인 캐릭터들 :)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홍보예능

 

 

 

 

마지막 영상은 보기만 해도 내가 기분 좋아짐 ㅎ

하루에 세번 보다가 이제서야 멈출수 있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