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화] 정직한 후보 #라미란 #넷플릭스영화추천 #코미디영화


 

 

 

오랜만에 본 영화, 오랜만에 쓰는 영화 리뷰 포스팅. 코로나 이루 영화관을 가지 못해서 아직 헌혈 하고 받은 영화티켓도 쓰지 못하고 있다. 혼자서 영화보러가는 재미가 있었는데 아쉬웠다. (동시에 영화를 보고 나면 후기를 남겨야 된다는 압박감에 영화를 약간 회피하기도 했다 ㅋㅋㅋㅋ)

 

친구 자취방에서 공부하다 저녁으로 치킨 시켜 먹으면서 넷플릭스를 보게 됐다. 시리즈물을 보면 밤새도록 볼것 같아서 영화를 선택했다. 여러 영화가 있었는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를 볼까하다 가볍게 잘길수 있는 코미디 영화가 보고싶어 예전에 예고편으로 봤던 #라미란 배우 주연의 #정직한후보 를 봤다.

 

주조연 배우들이 워낙 연기로 흡잡힌적 없는 배우들이라서 믿고 볼수 있었다. 러닝타임이 1시간 반 정도로 좀 짧은 편인데 그래서 더욱 마음에 들었다.

 

 

정치인의 기본 덕목이라고(?) 할 수 있는 거짓말을 더 이상 할수 없게된 3선의원 주성숙(라미란 역)이 어느날 친할머니의 개과천선 기원 기도빨로 마음에 있는 아주 솔직한 말만을 뱉게 되면서 생기는 에피소드를 다룬다. 영화적으로 완벽한 느낌 혹은 영화에 대한 비평적 요소를 다루기 보다는 정말 가볍게 웃으면서 볼수 있는 영화였다.

 

초기에 정치인이 되고자 했던 초심과 다르게 본인의 욕망과 주변인의 욕심과 이해관계로 재산을 늘리기도 하고 부정청탁을 순응하기도 한다. 그러한 부분이 너무 코믹적인 요소로 활용된덧 같다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코미디 영화에서 바랄 점은 아닌것 같다.

 

 

보조관으로 나오는 김무열 배우와 라미란 배우의 케미도 좋았고 남편으로 나온 배우분과의 호흡도 좋았다. 밉상이었던 남편과 철부지 아들이 갈수록 귀엽게 느껴지기도 했다. 정직한 후보라는 제목처럼 거짓말이 일상이 된 정치인이 진심만을 이야기하다가 나중에 정직함의 중요성을 깨닫기를 바라는 주제가 있는것 아닐까 싶었다 ㅎ 

 

사실 그냥 재밌게만 봐서 거창한 주제의식을 알수는 없었지만 넷플릭스의 이용목적을 백퍼센트 만족시켜주던 영화였다. 무엇보다 한국 영화의 자막을 함께 볼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배우들의 대사를 온전히 이해할수 있어서 좋았다 #넷플릭스 #넷플릭스영화 

 

 

 


 

[영화] 정직한 후보 #라미란 #넷플릭스영화추천 #코미디영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