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피타브레드랑 볶음채소가 이렇게 맛있다는걸 뒤늦게 알아버린 나…겉은 바삭하고 안은 쫄깃한 피타빵과 짭쪼름한 볶음채소 ㅠ 내 조식의 최애조합 등극했는데 다음날 늦은 아침에 가니 피타빵만 다 사라짐 ㅎㅎㅎㅎ 입맛이란 참으로 다들 비슷하구만!

드디어 시작된 면담, 보스니아어-영어 통역사가 필수적으로 필요해서 이중으로 답변을 듣다보면 가끔 지치기도 하지만 그래도 상당히 많은 내용을 확인할수 있어서 유의미했다. 특히 통역사분이 코디네이터 역할까지 해주셔서 감사했음…통역수준도 매우 높았다. 이렇게 면담을 하다보면 처음 프로젝트 시작했을 당시와 또 전혀다른 이야기들도 들을수 있어서 약간 혼란스러우면서도 ㅎ 그래도 이렇게 다른 관점을 확인한다 싶은 마음이다.

점심으로 간단하게 샌드위치 먹어주고

다음 회의장소로 이동중…사라예보 내의 많은 건물들 외벽에서 내전 당시의 총격전의 흔적을 확인할수 있다 ㅜㅜ 일부로 외벽을 메꾸지 않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는데, 삶의 한복판에서 가장 안전해야할 공간에서 그런 일이 일어났다는게 다시 생각해도 안타깝고 두려웠을것 같다.

888888888888888888888

보스니아에서 내가 가본 건물중에 가장 높은 층수 ㅎㅎㅎㅎ

약간 신시가지 느낌

이곳에서의 회의에서 또 다시 다른 답변을 듣기도 했는데 ㅎㅎㅎㅎ 무엇보다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상황이 정치적으로 다른 국가들과 조금 다른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다소 이해를 하는데 어려움을 주는것 같다. 해외프로젝트를 할때는 좀 더 그 나라에 대한 심층적인 공부가 추가로 더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느덧 해가 뉘역뉘역 지기 시작한다

 

감성 넘치게 노을 샷을 남기고 싶었는데 빛반사 ㅠ

 

888888888888888888888

아이스링크장에서 스케이트를 타는 사람들

바냐루카로 이동하기 전 마지막 날, 사라예보에서만 먹을수 있을 것 같은 해산물 레스토랑을 방문했다. 거대한 생선 중 하나를 골라라는 웨이터 ㅋㅋㅋ 종류가 어떤건지 잘 모르겠어서 제일 익숙해보이는 검은 생선 픽

Konoba Luka Sarajevo

홍합파스타를 시켰늗데 홍합이 길다랗게 코딱지만 했고 파스타 소스도 그닥이었음…이건 다시 안시킬 것 같다 ㅎ

깔라마리 오븐구이는 넘나리 맛있었다…꼭 다시 먹을 메뉴!

생선구이 기대안했는데 화덕에 구워서인지 겉은 바삭하거 웨이터 분이 살도 다 발라줘서 바삭한 껍질과 부드러운 속살 조합이 최고였다

아주 만족스러웠던 식당 추천

 

888888888888888888888

다음날 면담 보스니아 커피라고 하지만 터키식 커피와 동일 ㅎ 난 여전히 입맛에는 안맞지만 조금 홀짝 거렸다.

 

회의가 엄청 적극적으로 이뤄져서 고마운 마음

내부 구경과 소개까지 해주심

먼저 단체사진도 제안해주셨다 ㅎㅎㅎㅎ 뜻밖의 환대를 대접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이었다. 이분들에게도 우리와의 미팅이 실적으로 남으시길 😂

 

888888888888888888888

바냐루카로 이동하던 중 차량이 급 정체되기 시작해서 봤더니 앞에 차사고가 좀 크게 났다.

생각보다 손상이 심한데 그래도 운전자분은 괜찮으신것 같았가. 옆에 일행분께서 한국이었으면 이미 렉카가 끌고 갔을거라고 ㅎ 여기는 일반 승용차가 체인을 연결해서 그냥 이동시켰다. 화물차들이 도로에 엄청 많은 걸 보면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물류이동수단이 기차와 같은 옵션이 없다는 걸 보여주는 것 같다.

차량사고로 인해 어쩔수 없이 쉬는 시간을 가지게 됐는데 그래도 덕분에 이런 강뷰를 구경할수 있으니 나쁘지만은 않다.

888888888888888888888

무사히 해결하소서

5시간의 회의 이후 3시간 이상의 차량이동 후 숙소…몸이 지챠 쓰러질것 같은데 그래도 저녁은 먹어야지 하면서 밖으로 나갔다. 그래도 두번째 방문이라고 제법 동네가 익숙해졌다.

중식당에 가서 치킨수프 먹어주고

간단하게 채소볶음면과 춘장비쥬얼이지만 탕수육 맛나는 돼지고기 요리를 먹으며 마무리! 해외출장은 힘들지만 현지에 가서 직접 소통해야만 확인할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무의미 하지는 않은것 같다…그치만 너무 피곤 ㅎ 남은날까지 빠팅이다 (사실 이미 한국이긴 함 ㅎ)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사라예보 #유럽출장 #직장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