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넷플릭스를 다시 결제하면서

보고싶었던 시리즈 중 하나인 #고요의바다

예고편도 보지 않고 어떤 내용인지도

전혀 모른채 이틀동안 몰아보았다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시리즈일까?

하며 대부분 넷플리스에서 개봉된

승리호를 떠올릴수 있겠지만 전혀 다르다

우주를 배경으로 했다기 보다는

한국이 지구에서 전 세계적으로 겪고있는

절대적 물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건설한 달 기지에서의 미스터리한 사건들이

주된 내용이라고 보면 된다

그래서 우주의 무중력이나

신비로움을 기대했던 사람들에게

다소 지루하고 비슷한 배경(달 기지)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에 다이내믹이 부족하다고

볼수 있을 것 같다 (아쉬운 평가가 이해됨)

하지만 이것이 미래에 일어날

물 부족과 물을 계급별로 배급 받아야하는

상황이 현실로 느껴진다면 그리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한 경우까지

용인해야하는지에 대해 고민한다면

좀 더 깊이 있게 고요의 바다를 볼수 있다

캐릭터들의 전체적인 톤이나

대사내용에서 무거운 분위기를

걷히게 해줄 작은 유머나 웃음을

발견하기 힘들다는 점에서 드라마가

다소 쳐진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지만

그렇다고해서 지겹다는 느낌은 아니었다

매 에피소드마다 새로운 사건과

비밀이 조금씩 드러나면서 몰입도를

높이는데 후반부로 갈수록 다소 클리셰한

장면들이 보이면서 진지한 연기를 하는

배우들 속에서 약간의 유치함이 느껴진다 ㅎ

이게 연기를 못한다거나 스토리가

빈약해서라기보다는 다소 장황한 캐릭터의

행동에 대한 정당성 부여와 해외 영화나

시리즈물에서 본것 같은 감정변화들이 그렇다

시즌2가 만들어진다면 이어서 보고싶지만

그 후로 어떤 이야기가 이어질수 있을지

어디서 본것 같은 느낌을 줄지는 않을까하는

걱정도 생긴다 ㅋㅋㅋㅋㅋㅋ큐

그리고 어떤 캐릭터들의 연기는

좀 오글거릴 정도로 과장되거나

진지한 모습을 변화없이 보이는데

그게 왠지 모르게 좀 오글 ㅎ

#넷플고요의바다 #넷플리스추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