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도 아침일찍 출근성공! 오늘은 계획했던대로 일찍 퇴근도 완료! 그 전에는 일하다보니 중간에 흐름이 끊길까봐 조금씩 더 초과근무를 했었다. 확실히 오늘 4시 반에 퇴근을 하니 저녁시간이 생각보다 엄청 여유로운 느낌. 내일은 주말이니까 오늘은 좀 늦게 잘테다 ㅎㅎㅎㅎㅎㅎ 주말까지 이 하루 루틴을 지켜야 하나 고민스럽지만 음 일단 그건 내일 한번 지켜보시지요

스페인어도 30분 공부완료

quedo가 너무 안외워진다

어제부터 계속 틀림 ㅠㅠ

por supuesto 오브콜스~~~ supuesto가 잘 안들려서 오답이 자꾸 났던 ㅠ

this랑 that의 복수형이 계속 헷갈림. estos/estas가 this이고 esos/esas가 that의 복수형 / probar 도 계속 틀림 to try

i dont want it을 의미하는 no la quiero / 앞 정관사 la가 뒤에 나오는 동사의 성별이 아닌 치마를 의미하는 falda 즉 명사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 점 염두하기

무엇을 향해(a) 좋아하는(gusta) 그들이(los) 것(les)

블로그 이웃분이 달아주신 댓글!!! 너무 감사합니다 🤩

책읽기 30분도 완료 / #소설스토너 이제 조금씩 책이 읽히기 시작한다. 주인공의 결혼생활과 그의 아내의 이야기 그리고 교수로서의 삶에 대해 조금씩 더 상상되기 시작. 그치만 아직도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감이 잘 잡히지 않는 상태

경제팟캐스트 듣기 완료 / 부실 새마을금고뿐만 아니라 신협과 저축은행 등의 그나마 1금융권보다 금리가 높은 곳들을 나도 늘 찾아보면서 새로운 예적금 상품을 찾아보곤 하는데, 신협과 새마을금고는 출자금을 또 따로 내야해서 잘 안하고 저축은행 중심으로 살펴보는 중....근데 내가 최근에 가입한 저축은행이 과연 안전한가 하는 궁금증이 생겨서 기사 검색했는데 부실채권 비중이 좀 높은편이라는 기사를 봤다 ㅋㅋㅋㅋㅋㅋㅋ ㅠㅠㅠ

물론 예금자보호 한도액이 5천만원이라 내가 저축한 금액에 전혀 해당되지 않지만 그래도 괜시리 뭔가 찝찝하달까....내가 6개월로 가입했는지 1년 했는지 기억이 잘 안나네, 일단 좀 더 살펴보고 결정해봐야겠다 ㅎ

오늘의 공부 포스팅은 주제가 주로 정치, 사회, 경제, 개발협력 이런식으로 나눠져 있는데, 항상 어떤 소재를 다뤄야 할지 고민이었다. 늘 내가 관심있는 주제가 뉴스로 나오진 않기 때문. 그러다 국책연구원의 정책보고서들의 요약본은 포스팅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세종에 사는 사람이 (?) 세종을 대표하는(?) 국책연구원들의 보고서를 살펴봐야 되지 않겠어? 하는 마음은 아니고 제일 내가 관심있는 주제들을 일반 기사 보다는 좀 더 깊이 있게 볼 수 있는 듯 하여! ㅎㅎㅎㅎ

https://blog.naver.com/daily_ian/223162783931 링크를 클릭하시고 한번 살펴보시라~~~(제발)

운동완료! 아 오늘은 왜 이렇게 운동링이 안채워지는 기분이었는지 아주 겨우겨우 완료함!

2023년 7월 21일 금요일 감사일기

  1. 월급이 조금 올랐음에 감사하다
  2. 생각치도 못한 휴가비를 받아 감사하다
  3. 일찍 퇴근할 수 있어 감사하다
  4. 맛있는 떡볶이를 저렴히 먹을수 있었음에 감사하다
  5. 날씨가 좋아 빨래가 바짝 잘 말라서 감사하다

하루기록 끝.

#직장인자기계발 #감사일기 #직장인일상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