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 팟캐스트] 나의 자투리 시간 활용법 #출퇴근 #라디오


출퇴근 이동시간에 지루함을 덜고 유익함을 더하고

 

 

 

스마트폰이 대중적으로 이용되기 전 초중고생 시절에 나는 #라디오 를 많이 즐겨들었다. 휴대폰 보다는 #mp3 플레이어에 내장된 라디오 기능을 통해 학교에서 집에서나 지루함을 덜 수 있었다. 내가 좋아하는 라디오 방송 시간을 매일 기다리며 해당 시간에 딱 맞춰 라디오를 켰다. 그러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나서부터는 라디오와 멀어지기 시작했고 굳이 라디오를 듣지 않더라도 휴대폰으로 할게 너무 많았다.

 

 

라디오를 다시 들어볼까 했지만 #스마트폰 에는 #dmb 나 라디오 기능은 더 이상 찾아볼 수 없었다. (아마 지금 10대들은 디엠비가 뭔지도 모를 것 같다는 생각에 아찔하다 ㅋㅋㅋㅋㅋㅋ) #아이폰 을 이용하면서부터 #팟캐스트 어플의 존재를 알고는 있었지만 딱히 사용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한적이 없었는데, #출퇴근 을 왕복 2시간씩 걸어서 하기로 결정하고 난 뒤부터 이동시간에 #자투리시간 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고민하기 시작했다.

 

 

1시간 동안에 노래를 듣는 것도 지겨웠던 차에 팟캐스트를 들어가봤더니, 이렇게 프로그램 종류가 다양할지 몰랐다. 특히 일반 방송국에서 하는 라디오 프로그램도 모든 회차를 다시 들을 수 있다는 점 다운로드를 해서 데이터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팟캐스트를 듣기 시작했다. 무엇보다 #뉴스 #경제 #시사 #정치 등 따로 신문이나 뉴스를 챙겨보지 않더라도 이동시간에 걸어다니며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내가 구독하는 애플 팟캐스트 프로그램

 

#이진우의손에잡히는경제

 

내가 매일 꾸준히 듣는 팟캐스트, 한 에피소드 분량이 30분 내외로 출근 퇴근 시간에 딱 하나씩 듣기 적당하고 무엇보다 경제 에 대해 어떤 것부터 알아야 할까 고민하던 나에게는 자연스럽게 최근 경제 이슈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어려운 경제이야기 보다는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경제뉴스를 항상 새롭게 알수 있는 것 같다.

 

 

#김현정의뉴스쇼

 

사실 이 프로그램은 팟캐스트 보다는 신문기사 형태로 정치인과 인터뷰한 내용을 주로 접해왔었다. 한번도 오디오 형태로 들어본 적은 없었는데, 팟캐스트를 구독하면서 다양한 인물들과 인터뷰 형태로 주제를 나눈다는 점과, 뉴스에서 항상 짧게 발췌된 정치인의 발언만 듣다가 꽤 오랜시간 동안 그들의 생각을 들어볼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다. 뉴스이긴 하지만 항상 새로운 인터뷰이가 나와서 대화를 나누는 형태라서 지루함이 덜 하다.

 

 

#jtbc뉴스룸

 

뉴스룸은 팟캐스트는 사실 따로 라디오 형태가 아니라 실제 뉴스룸 방송에서 오디오만 뺀 형태다. 위에 언급된 팟캐스트와 다른 점은 모든 사회 이슈를 총망라 한다는 점에서 다르고, 어떤 특정이슈보다도 전반적으로 뉴스를 듣고 싶을 때 듣게 된다.

 

 

#세바시 #세상을바꾸는시간

 

너무 정보성 팟캐스트에 질릴 때면 세상을 바꾸는 시간을 듣기도 하는데, 사실 아직 여러번 들어본 적은 없어서 어떻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강연자가 누구냐에 따라 주제가 무엇이냐에 따라 선택적으로 가볍게 들을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구독하게 되었다.

 

 

 

#글로벌뉴스팟캐스트 #bbc

 

#영어공부 를 좀 하고자 구독하는 비비씨의 글로벌뉴스 팟캐스트. 30분 내로 매일 가장 이슈되는 가장 큰 사건에 대해 다뤄서 좋다. 모든 내용을 이해하는 건 아니지만 대충 내용을 알기 위해 따로 검색을 해보기도 하고 또 완벽한 문장을 이해하는 것보바도 단어를 중심으로 내 나름대로 다시 문장을 만들어 이해한다는 점에서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오히려 영국식 발음이 더 귀에 잘 꽂힌다.

 

 

팟캐스트 말고도 BBC NEWS 어플을 다운 받으면 24시간 동안 실시간으로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다. 글로벌뉴스 팟캐스트가 주로 시사를 다룬다면 라디오에서는 문화, 건강, 보건, 사회문제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고 무엇보다 해외에서 일어나는 사건의 당사자들 혹은 국민들을 직접 인터뷰한 내용을 들을 수 있어서 좋다. (현지어로 이야기한 내용을 다 영어로 더빙해서 들려주는데, 재밌는 건 각 나라의 영어악센트를 따라하며 더빙을 한다는 점이다. 현장감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보이긴 하는데 뭔가 인종차별적인 것 같기도 하고 ㅎ) #영어듣기

 


지금까지 나의 #자투리시간활용법 을 공유해봤는데

아이폰이 아니라 안드로이드에서도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으니

혹시 걸어서 아니면 자전거 같은 것을 활용해서 출퇴근이나

이동을 하는 분들은 팟캐스트 추천합니다 :)


[애플 팟캐스트] 나의 자투리 시간 활용법 #출퇴근 #라디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