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랙베리 클래식] 블랙베리병 치료 완료! 개봉 & 후기 : 매력적인 디자인과 쿼티 자판#blackberryclassic


 

나는 왜 예쁜 쓰레기를 구입했는가?

#블랙베리 #블랙베리클래식 #블베병 #블랙베리병 #물리키보드

에어팟2와 함께 스트레스성 소비. 라고 말하는게 정답이긴 하지만.....ㅎ 좀 더 살을 붙이자면 고등학생 때부터 블랙베리를 써보고 싶었고 몇년전에도 구매를 하려고 고민했다가 가격이 생각보다 너무 비싸서 포기하고 있던 상태였다. 갑자기 문득 에어팟과 함께 떠오른 나의 블랙베리에 대한 열망 ㅋㅋㅋㅋㅋㅋ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리퍼빌리쉬 블랙베리를 거의 10만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었다. 그래서 그냥 질러버림 ㅎㅎㅎㅎㅎ

알리 익스프레스가 내가 볼때는 제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었고 대부분의 분들이 알리에서 많이 구입하신 후기들을 접할 수 있었다. 결제할 때는 무조건 달러로 결제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중 환전 안되도록) 그래서 난 11만원에 구매 :) 배송은 14일 정도 걸렸고 생각보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배송상황을 잘 알려줘서 안심이 되었다.

결론적으로 내가 #예쁜쓰레기 라고 불리는 블랙베리를 구입한 이유는 #디지털디톡스 를 해보고자 하는 (변명 같은 합리적인) 이유에서 였다. 생산적인 일을 하거나 딱히 할 게 없는데도 계속해서 휴대폰을 들여다 보는게 많아졌고 그만큼 시간을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평상시에 블랙베리를 사용할 생각은 아니었고 특정 기간 (집중력이 필요하고 생산적인 업무를 해야하는 기간, 가령 시험기간 까페에서 작업할 때 등) 에 사용하기 위해서 구입하게 되었다.

블랙베리 클래식 언박싱 #당신도블베병에걸리게됩니다.

리퍼 제품이라서 흡집이나 박스 구성이 불량할까봐 걱정했는데, 그런 것 하나 없이 완전히 새 제품으로 도착했다. 구성품도 빠지는 것이 모두 완벽! 저 불투명한 비닐에서 블랙베리를 꺼내는 순간......! 아 그래 이게 내가 진짜 블랙베리를 산 이유였구나 싶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영롱하지 않습니까 ㅠ 혹시 이 글 보다가 또 블베병 걸리시는 분들 있으려나 모르겠네 ㅎ 직구 상품이라 한글 자판은 없지만 이미 한글 쿼티자판은 내 손가락이 다 기억하고 있으므로 큰 문제는 되지 않았다.

 

휴대폰한테 이런말 하는 건 좀 이상하지만 앞면은 왠지 모르게 섹시하고 뒷면은 시크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쿼티 자판 위에 있는 버튼까지 다 물리버튼이라서 요즘 최신 스마트폰과는 확연히 차이가 있다. 누루는 재미가 있달까ㅎㅎㅎㅎ 그리고 뒷면은 약간 고급스러운 고무 느낌인데 지문이 거의 남지 않고 기스에도 강해 보였다. 그래서 케이스를 굳이 끼우지 않아도 전혀 걱정되지 않았다.

곰발바닥 블랙베리 로고와 클래식이라고 적히 디자인. 최신에 아이폰 유출 디자인을 봤을 때 카메라 위치가 저런 식으로 되어 있는걸 봤는데 인덕션 카메라 모양 보다는 훨씬더 마음에 들 것 같다. 물론 더 이상 지금 내 아이폰이 고장나지 않는 이상 바꾸지는 않을테지만 ㅎ 드디어 블랙베리 전원을 on! 아 판매처에서 액정 보호 필름도 줬는데 붙였다가 망해서 그냥 떼 버렸다. 블랙베리는 생폰이 진리지 (라고 말하며 에어팟보다 8만원이나 싼데 뭐 필요없어!)

 

블랙베리 클래식은 되는게 없다? 정답! ㅎ

블랙베리 클래식은 2014년도에 나온 스마트폰인데, 당시에도 스펙이 쓰레기라며 욕을 많이 먹은 상태였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런 스마트폰은 2019년에 구입해서 써보려는 나와 또다른 나와 같은 당신들은 진정한 뉴트로 ㅎ 부팅 속도는 빨랐고 물리 키보드 위쪽 화면은 터치인데 터치도 나쁘지 않았다. 기본 어플 중에 쓸만한 건 딱히 없는 것 같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 저거라고 있는게 나중에 감사해졌다.

왜냐하면 어플 다운 받을게 없음 ㅎㅎㅎㅎㅎㅎ 블랙베리 월드에서 최신에 내가 다운 받은 건 하루 걸음수 측정하는 거랑 라디오 어플인데, 라디오 어플은 추천함! 무료로 팝송을 들을 수 있음! 요건 좀 꿀인듯 ㅎㅎ 그리고 apk 파일로 다운 받을 수 있긴 한데 클래식에서 돌아갈지 안돌아갈지는 모른다. 카카오맵은 다행히 되더라는! 근데 카카오 택시가 안되서 ㅠㅠㅠㅠ 아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블랙베리 클래식은 카카오톡이 안됩니다.

대한민국에서 카카오톡 없이 살아가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ㅎ 최근에 카카오톡이 블랙베리 클래식 같은 기종에 대한 지원이 중단됨에 따라 새로 다운을 받거나 업데이트를 하는 사람들은 카톡을 쓸수 없다. 나는 이 사실을 알고 구입을 했는데, 진짜 아쉬운 부분이긴 하지만 제대로 된 디지털 디톡스 (^^::) 를 실천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며 위로했다. 그리고 급한 사람들은 다 알아서 전화오고 문자온다. 번호 옮기는 것도 일인데, 네이버 전화록 안됨 ^^ 그래서 난 가족이랑 친구 5명만 등록해놓고 그 다음은 그냥 연락오는 사람들한테 누구냐고 물어보고 번호 저장할 예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랙베리 클래식은 전화 문자 인터넷 이렇게만 딱 하실분만 구입하세요

한글 지원은 엄청 잘 되어 있다. 처음에 조작하는게 어려웠는데 하다보니 금방 익숙해짐. 한영 전환은 alt 띄어쓰기 화살표를 동시에 누르면 가능하다 (설정해줘야됨) 그리고 alt 누르면 번호키가 가능하고 꾹 누르면 대문자랑 쌍자음이 가능해진다. 그리고 가운데 있는 정사각형 트랙패드도 쓸만한데 화면이 터지가 되니까 굳이 많이 사용하지 않만 아래로 올리기 내리기 이동하기 할때는 편리하다. 카메라는 쓰레기다. 하지만 쓰레기 같은 아날로그 감성을 원한다면 충족시켜줄 수 있을듯. 요즘은 워낙 휴대폰 화질이 다 좋다보니 나만의 갬성을 표출해볼 수도 ㅎ

 

SK 텔레콤 4G 사용 가능

통신사를 이용할 수 있을까?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각 블랙베리 클래식 기종 넘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통신망과 통신사가 달라진다고 하니 잘 찾아보시길! (떠넘기기 죄송 ㅠ 네이버에 검색하면 정리한 분들 많아요!) 유심만 바꿔서 바로 끼우니까 바로 통신사 연결이 됐고 곧바로 사용도 할 수 있었다. 내가 알기론 KT랑 SK는 가능하고 LG는 안됐던걸로 확인했던 것 같다.

에어팟 연결 가능!

에어팟을 샀는데 에어팟으로 음악을 안듣는 그런 쓰레기 같은 상황을 걱정하기도 했는데, 다행히 연결이 잘됨! 근데 아이폰 보다 연동성을 살짝 딸리긴 하지만 그래도 불편하지 않게 사용가능하다. 아 그리고 블랙베리 클래식 자체 음질은 생각보다 훨씬 크고 괜찮았다 (라고 막귀가 말합니다)


결론 : 블랙베리병을 완치하고 디지털 디톡스 하고싶은 분들만 사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