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첫 자취를 시작하며, 에어컨 빼고는 아무런 옵션없는 아파트에 입주하기 위해 내가 구매한 것들을 정리해보고 간단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한다.

난 극강의 가성비와 매우 높은 만족도를 희망하는 사람인지라 아주 고심하여 선택한 것들이다. 혹시 자취를 시작하는 분들이 있다면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 :)

제일 처음 구매한 것은 #침대프레임

처음에는 나무 판떼기 같은 것으로 저렴하게

살까 하다가 높이가 있는 침대에서 자는걸

좋아하는 터라 높이가 있는 프레임을 찾아봤다

무엇보다 #매트리스를 퀸 사이즈로 구매했다

보니 사이즈가 커질수록 프레임 가격도 올라감 ㅠ

가격은 13만 5천원으로 퀸사이즈 기준

지금 사고 나니까 그냥 화이트 프레임으로

살걸 그랬나 살짝 후회가 되지만 블랙도

깔끔하니 나쁘지 않다 ㅎㅎㅎㅎ (정신승리)

퀸 사이즈는 위와 같이 접이식

두개가 배송돼고 생각보다 무게가 꽤 나감

현재까지 불안하다거나 그런것 없이

매우 안정적으로 사용중! 특히 아래 공간이

뚫여 있어서 청소하기 매우 편하다 ㅎㅎ

#지누스침대프레임

#퀸사이즈매트리스 매트리스는

너무 저렴한걸 사도 그렇고 그렇다고

진짜 비싼걸 사니 가격이 상상이상으로 뛰었다

최대한 후기가 좋은 것들을 찾아보다 찾은 매트리스

물건 살때 꿀팁은 제일 점수가 낮은

리뷰부터 보면서 언급된 단점이

내가 수용가능한 수준인가를 파악하면

선택이 더 용이해진다

위 제품은 적당히 푹신하고 적당히

딱딱해서 중간지점의 느낌이라

꽤 만족스럽다, 너무 푹신한 매트리스는

오히려 더 불편한 느낌이라 만족

#웰퍼니쳐매트리스

#진공청소기 #클래파청소기

청소기를 뭘 살까 하다가 무선 청소기는

청소시간도 짧고 충전을 계속 해줘야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고민이고 그렇다고 엄청 큰

통을 끌고 다녀야 하는 청소기는 부담스러웠다

무선청소기 모양에 5미터 짜리

선이 달린 유선청소기를 찾았는데

브랜드가 어딘지 몰라 고민하다

몇개없는 후기를 찾아보다 꽤 괜찮은

후기여서 구매확정 ㅎㅎ

써보니 소음이 조금 있는 편이긴한데

이건 유선 청소기라면 당연한 정도이고

흡입력도 괜찮은 편이어서 만족템

근데 선이 길다보니 정리하는게 조금 귀첞

거실에 소파를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소파는 당당히 퍼기하고 거실 가운데

#러그 를 깔고 테이블과 의자를 두기로 했다

 

8888888888888888888888

S급 리퍼 제품이라는데 사실

리퍼인지도 모를정도로 아무런 얼룩도 없었다

저렴한 가격에 잘 구매한것 같다

#에덴느러그 적당히 보들해서 러그에

앉아서 사용하려는 분들도 괜찮을듯

1400짜리 테이블을 사서

6인용으로 쓸 생각이어서

의자 4개세트랑 같이 쓸

2인용 #벤치의자 를 구매했다

근데 이건 블로그에도 썼지만^^

설명서를 제대로 안읽고 멋대로

무식하게 힘으러 조립하려다

2개 샀는데 하나는 다리가 안짱다리돼서

제 역할을 못하는중 ㅋㅋㅋㅋ큐

원래는 의지로 활용하려고 했으나

현재는 거울용 탁상과 티비용 탁상

역할을 하고 있는 애들 ㅋㅋㅋㅋ큐

그래도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괜찮다

근데 개당 45000원 정도였으면 더 만족했을듯

#삼성냉장고 처음에 가전들은

중고를 살까 생각하다가 중고들도 가격이랑

배송비까지 합하니 새거랑 별 차이가

없어보여서 혼자 사는거니까 큰 용량도

필요없겠다 싶었다 ㅎㅎㅎㅎ

첨에는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 냉장고

고려했으나 역시나 후기들이 별로인

내용이 많았고 특히 소음이랑 냉매가

제대로 되지 않는 다는 이야기가 많아 패스

돈을 조금 더 주고 차라리

AS가 확실한 걸로 구매하는게

낫다 싶어서 위 제품으로 구매

소음도 거의 없고 1-2인용으로 충분

다만 냉동고 자리가 살짝 좁긴해서

냉동식품 쟁여두는 분들한테는 비추

#위니아세탁기 냉장고랑 마찬가지로

세탁기도 어떤 걸 살까 고민했고 첨에

#오늘의집 에서 발견한 위니아 세탁기를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서 바로 구매했다 ㅎㅎ

기본적으로 오늘의 집에서 서칭한번해보고

맘에 드는 물건은 다시 네이버 검샏해서

배송비랑 운송료 설치비 다 고려해서

가장 저렴한 걸로 선택했다

세탁기도 첨 듣는 브랜드보다는 그래도

내가 들어본 브랜드 제품이 좋을 것 같아

위니아 세탁기로 구매함 ㅎㅎㅎ

2-3인까지도 충분할것 같고 소음도

그냥 적당한 수준에 빨래도 나름 잘됨

#커튼 이 생각보다 비싸서 놀랐던 1인

처음에는 굳이 살지말까 생각했다

사적인 공간이기듀 하고 나중에 여름햇볕을

가릴 용도로 필요할 것 같아서 구매

암막과 쉬폰이 같이 붙어 있는 형태

적당히 빛이 들어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암막커튼 부분은 묶어서 사용중

확실히 커튼이 있으니 화사한 느낌

다행히 이사온 집에 레일이 깔려있어서

걸기만 하면 됐어서 추가적이 부품요금은 없었다

 

8888888888888888888

원래 오기로 했덤 #식탁테이블

배송지연되면서 집들이는 해야하는데

고민하다가 #좌식테이블 급히 구매

솔직히 2인용으로 딱 적당하고

폭이 좀 좁아서 아쉬웠지만 4인도

커버는 가능한 사이즈

대신 위에 이것저것 많이 올려두기 힘들다

메인메뉴 3개 정도 올리면 끝?

내 계획자체가 거실에 소파없고

티비없고 였는데 갑자기 #스마트티비

너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함 ㅋㅋㅋㅋㅋ

아이패드로 넷플을 보니까 집중도 안돼고

해서 결국 가성비 플러스 그나마 제일 괜찮아 보이는

브랜드로 겟했는데 사실 이번에 처음봄 ㅎ

#tcl스마트티비 인데 스마트티비는

중저가 브랜드들이 엄청 많은데 그에 따라

불량 제품들도 꽤 많은 것 같았다 ㅠ

삼성이랑 엘지는 가격이 확실히 더 비쌌고

그래서 난 그나마 TCL이라는 브랜드가

나름 유명하다고 해서 (근데 중국브랜드긴함, 또 간데

나머지 중저가브랜드 대부분 중국임 ㅎ)

오늘의 집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매했다

방에서 혼자 자취방처럼

쓸 생각이라서 43인치는 딱 적당

30인치대는 확실히 티비로 쓰기엔

좀 많이 작을 느낌이었고 50인치 정도면

거실에 놔둬도 괜찮울둣…?

지금까지 매우 만족하면 쓰고 있움

다만 엄청 빠릿빠릿 하진 않은데

참을만한 수준이고 무엇보다 기본

탑재된 스피커가 꽤 훌륭해서

손님 오면 유튜브로 음악 크게 틀어놓고

사용중 ㅎㅎㅎㅎㅎ

집들이 선물로 방은 #에어프라이어기

너무 비싼건 좀 그래서 4만원 중반대 제품

#재원전자에어프라이어기

기능은 심플하고 설정한 온도까지

올라가면 초록불이 꺼지고 용량은

1-2인 쓰기엔 꽤 넉넉한편인데

소음이 약간 있는 편 거슬릴정돈 아님

제일 많은 시간을 들요 찾아본

#식탁테이블 배송비가 대부분

몇만원씩 해서 무료배송 중에 괜찮은 것들

위주로 살펴보다 의자까지 세트로

판매하는 제품 발견 ㅎㅎㅎㅎ

88888888888888888888

#모던하우스테이블 1400사이즈로 주문했는데

좀 붙어 앉으면 6명까지도 가능할듯!

다 화이트여서 집이 화사한 느낌이라 만족

1600사이즈였으면 더 좋았겠다 싶기도 함 ㅠ

나는 상하좌우로 배치해서

널널하게 사용하려고 하고 있다

거실에 보이는 거울 #웨이브거울

살까말까 엄청 고민했는데 집에

오는 사람들마다 잘 샀다고 해줘서 만족

특히 집들이할때 손님들과 같이

인증용 사진으로 찍기 매우 좋음!!

거울 오른쪽은 조명인데

가까이서 보면 싼티가 살짝 남 ㅎ

그리고 전구 사이즈가 흔하지 않아서

주황색 전구 찾기가 힘들었음 ㅠ

다른 친구가 집들이 선물로 사준 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가 생각보다 기본금액대가

높아서 놀랐음 ㅠ 친구야 고마워 ㅎㅎ핳

깔쌈하니 디자인 굳!

다만 남은 시간을 확인하는게

없어서 동그라미 조정하는걸

봐야되는데 사실 별 불편없음

낮에 햇볕들어올 때의 거실!

소파도 없는 미니멀리스트의 집 ㅎ

특별히 꾸미진 않았지만 매우 만족스럽다

지금은 큰 식물은 한두개 들여놓을까 고민중

왓츠인마이백 오마쥬한

왓츠인마이하우스 포스팅 끝!

#인테리어 #자취 #집꾸미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