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OICA를 대구에서 만나는 방법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개소식 #코이카 #계명대 #대구광역시


안녕하세요 여러분 :)

#코이카국민서포터즈

스피코팀입니다!

오늘은 대구에서

#코이카 #KOICA

만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개발협력 #ODA 등이

서울에서만 들을수 있는 멀리

있는 것이라고 아쉬워했던 분들 집중!

코이카에서는 각 지역의 지자체와

지역대학과 함께 국제개발협력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 센터가 대구에도

있다는 사실 알고 있으셨나요? ㅎㅎ

 

대구에서 코이카를 만나는 방법!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

2019년 10월 1일 화요일

#계명대학교 에서 다시 사무실을

열게된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개소식을

스피코 팀이 다녀왔습니다 : )

함께하지 못했던 분들

저희 스피코팀과 함께 개소식

현장을 함께 살펴보러 가시죠!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개소식 계명대 총장 환영사 & 대구광역시 / 코이카 축사>

 

#계명대 #계명대학교 총장님의

축사가 먼저 이어졌구요! 원래 센터가

#경북대 에 있었는데 계명대의 개발협력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로 이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총장님은 계명대학교로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를

옮기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대구광역시와

코이카와 힘을 합해 ODA 관련 사업과 활동을

이어나가도록 하겠다는 말씀을 남기셨습니다

 

#대구광역시 부시장님도 오셔서

축사를 해주셨는데 대구에서 ODA사업을

다양하게 이미 진행하고 있고 특히 의료와

관련하여 메디컬시티라는 브랜드를 통해

해외의료봉사를 하고 있으며

ODA 사업이 지역경제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셨습니다.

#한국국제협력단 백숙희 이사님의

축사에는 대구광역시에서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에 놀랐고 감사드린다는

말과 함꼐 #코이카 는 4P를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들이 함께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대구광역시가 개발협력사업을 선두하는

지자체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소개 및 사업 설명>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대구광역시 계명대 코이카 가

함께 만들어가며 무엇보다 대구경북

지역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각종 ODA 교육 및 사업에 대해

지역민들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ODA 사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

대구경북 지역에서

KOICA를 만나는 가장

쉬운 방법!

이제 어디서 해야하는지

아시겠죠? ㅎㅎㅎㅎ

함께 만들어가요!

<단체사진 촬영>

 

주요 인사분들의 단체사진 촬영이

이어졌구요! 저희 #코이카국민서포터즈

들도 무대에서 사진을 찍었답니다 ㅋㅋ

아래에서 사진을 확인해주세요 :D

<국제개발협력 소개 배너 및 사진전 감상>

 

 

강당 밖에는 #국제개발협력

#개발협력 과 관련된 소개배너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인포그래픽이

아주 눈에 쏙쏙 잘 들어오더라구요 ㅎ

사진전은 개발협력의 도움을 통해

성장한 대한민국의 모습을

사진을 통해서 전시해놓았습니다

<KOICA 국민서포터즈 WeKO 기념사진>

 

주요 인사분들의 단체사진이

끝나고 유일하게 남아 있던 ㅋㅋㅋ

서로 다른 팀인 스피코팀과

고민보다 고 팀의 팀원이 대표로

기념사진 찰칵 ㅎㅎㅎ

 

기념품도 나눠줬는데

저희는 받지는 못했네요 흡 ㅠ

접수데스크에 올려놓은

기념품 가방만 살포시

찍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순서가 뭔가 이상하지만 ㅋㅋㅋㅋ

개소식 행사는 계명대 동천관 건물에서

진행되었구요 교내 캠퍼스 현수막에도

개소식 소식이 걸려 있었습니다:)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계명대 동영관 203호>

 

 

#코이카 대구경북에서

만나는 가장 쉬운 방법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이상 코이카 국민서포터즈

경북권 스피코팀이었습니다:)

 

♥공감 & 댓글 부탁드려요♥

#한국국제협력단 #코이카

#해외봉사 #대학생활 #대외활동

 

[KOICA를 대구에서 만나는 방법]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개소식 #코이카 #계명대 #대구광역시

KOICA를 대구에서 만나는 방법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개소식 #코이카 #계명대 #대구광역시안녕하세요 ...

blog.naver.com

 

스피코TV

코이카 국민서포터즈 대구 경북 speaKO팀 입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

www.youtube.com

 

SpeaKo스피코

SpeaKo스피코님이 Facebook에서 기다립니다. SpeaKo스피코님과 교류하려면 오늘 Facebook에 가입하세요.

m.facebook.com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 홈]

공식홈페이지 SNS_ facebook.com/dgidcc

dgidcc.modoo.at

 

 

반응형

+ Recent posts